“실리콘밸리 성공 노하우 스타트업에 전수”

이상덕 2022. 11. 18. 11: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리콘밸리서 한양대 스타트업 멘토단 위촉
(왼쪽)김우승 한양대 총장 (오른쪽) 엄태석 북가주 한양대동문회장
“실리콘밸리의 성공 노하우를 한국 스타트업에 전수하고자 합니다.”

17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있는 하얏트호텔에서 ‘한양대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단 위촉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한양대가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단을 위촉하는 자리다. 멘토단은 현직에 있는 전문가들이 스타트업 창업자를 대상으로 세무·회계, 법률·법무, 지식재산권, 마케팅·판로, 노무, 투자, 창업자금, 비즈니스모델링, 시제품 개발, 글로벌 진출 등 각종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엄태석 북가주 한양대동문회장은 “한국 산업의 엔진인 한양대가 중심이 돼 실리콘밸리 노하우를 전수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멘토단을 이끌 서정욱 멘토단장은 “이번 자리가 화합과 나눔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우승 한양대 총장은 “한양대는 다양한 기업들과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산학 연계 교육을 하고 있다”면서 “프로젝트 베이스 러닝 교육을 통해 대학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