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스포츠] 지스타에서 만나다 1, 게이밍 성능과 슬림함을 모두 잡은 '레노버 리전 슬림 7i'

박상진 2022. 11. 18. 10: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거 게임을 하려면 데스크탑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게이밍 노트북이 게이머들의 관심사가 될 정도로 시장의 흐름이 바뀌었다. IT 시장에 있어 모바일이 주류가 되면서 핸드폰이나 패드와 같이 완제품 형태로 판매되는 게이밍 노트북이 조립 데스크탑 PC보다 더 익숙한 상황이 되었기 때문이다.

게임을 위해 데스크탑이 아니라 게이밍 노트북을 선택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언급한대로 게이밍 노트북은 완제품 형태로 제공되기도 하거니와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과 함께 공간도 적게 차지한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게이밍 노트북을 실제로 접해보지 못한 예비 구매자들은 고민의 이유로 제품에 대한 경험 부족을 주로 이야기한다.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보고 구매를 결정하고 싶지만 이를 접할 기회가 거의 없었던 것.

이러한 예비 구매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직접 제품을 사용해볼 기회가 지스타 현장에 마련됐다. 노트북 제조사로 알려진 한국레노버가 지스타 2022에 부스를 내고 직접 게이머들과 소통의 기회를 만든 것. 국내 제조사가 부스를 마련해 자사 제품을 홍보한 경우는 있지만, 외국계 제조사가 지스타에 참가해 게이머들과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레노버 부스에서 만난 김준식 한국 레노버 마케팅 이사 역시 이에 대해 같은 의견을 밝혔다. 레노버 제품이 게이밍 노트북을 원하는 예비 구매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지만 직접 이를 체험할 공간이 없었고, 게이머들이 모이는 지스타 현장을 통해 그 기회를 마련했다는 이야기다.
 
 

현장에서 다양한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이 전시되었고, 이중에서 눈길을 끄는 제품은 게이밍 노트북 모델인 '레노버 리전 슬림 7i'다. 최대 12세대 Intel® Core™ i9-12900HK 프로세서를 장착했고, 이는 차원 높은 노트북 성능을 추구하는 게이머와 크리에이터, 전문 엔지니어를 위해 설계되었다. 그래서 최신 인텔12세대 코어H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는 높은 휴대성과 함께 데스크탑에 버금가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레노버 리전 슬림 7i'는 이러한 하드웨어적 성능과 더불어 최대 Windows 11 Pro 운영체계를 탑재해 하드웨어 성능을 제대로 관리해 게이밍 노트북으로서 손색이 없도록 지원해준다. 게이밍 노트북이면서도 2kg 초반 무게로 이동에 큰 부담이 없는 것도 '레노버 리전 슬림 7i'의 장점. 

스톰 그레이 및 오닉스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리전 슬림 7i는 메탈 트림을 적용해 내구성을 갖췄고, 알루미늄 및 마그네슘 소재를 사용해 2kg의 가벼운 무게와 16mm 두께의 슬림함을 자랑한다. 기존 게이밍 노트북들이 3kg대에 육박하는 것을 감안하면, 윈도우11 게이밍이 전하는 메시지인 "언제든지 편하게 놀기"에 딱 어울리는 제품이 '레노버 리전 슬림 7i' 모델이다.
 
 

김준식 이사는 게이밍 노트북의 장점에 대해 이렇게 설명한다. "레노버 제품의 첫 번째 장점은 성능입니다. 계속 강조하지만, 레노버 제품군은 TGP라고 부르는 그래픽 파워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에 타사 제품군에 비해 게이밍 성능이 앞섭니다. 또한 이러한 성능 발휘에 있어 발열은 해결해야 할 문제지만, 성능을 안정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레노버의 쿨링 기술인 리전 콜드프론트 4.0(Legion ColdFront 4.0) 기반 강력한 시스템으로 전작 대비 15% 향상된 쿨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레노버 리전 슬림 7i'이 노리는 소비자 층은 게임은 물론 노트북으로 콘텐츠 제작과 편집을 원하는 게이머들이다. 극 하이엔드 사양보다는 합리적인 성능과 무게로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기고 콘텐츠를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모델인 것. '레노버 리전 슬림 7i'에 장착된 16인치 2560 x 1600 해상도는 게임은 물론 콘텐츠 제작에도 충분한 환경이다. 배터리 성능도 이전 세대 대비 2시간 길어졌으며, USB-C 타입 급속 충전 기능으로 충전기 휴대 부담을 낮췄다. 게임에 필수적인 키보드 역시 빠른 응답성과 높은 정확성을 제공하여 게이밍 노트북으로서 충분한 키감을 제공한다.
 
 

게이밍 노트북 구매에 중요한 요소인 AS와 콘텐츠 역시 '레노버 리전 슬림 7i'는 충분하다. 레노버는 7세대 리전 전 제품에 24시간 전문 엔지니어 지원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및 ADP 서비스 1년 제공으로 제품 사용시 만날 수 있는 각종 상황에 충분한 사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또한 윈도우11 탑재 레노버 리전 구매시 Xbox PC Game Pass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수백가지 다양한 최신 게임을 생생한 고화질로 플레이하며 즐길 수 있는 것.

지스타 현장에서 게이머들을 만난 김준식 이사는 "레노버 리전을 사랑해 주시는 팬들이 많은 것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번 지스타를 통해 레노버 리전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시고, 리전 제품군의 게이밍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제품 시연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꼭 레노버 부스를 들려주시기 바랍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2 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레노버 리전 슬림 7i' 제품은 최소 220만원부터 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한국레노버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스타 현장에 준비된 레노버 부스에서는 제품 체험은 물론 각종 이벤트 진행과 F1 콜라보레이션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박상진 vallen@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