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상대 포르투갈, 호날두 결장에도 나이지리아에 4-0 대승

김태욱 기자 2022. 11. 18. 08: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상대할 포르투갈 대표팀이 나이지리아와 평가전에서 대승을 거뒀다.

지난 17일(이하 현지시각) 포르투갈은 포르투갈 리스본 조제 알발라드 경기장에서 열린 평가전에서 나이지리아를 4-0으로 대파했다.

포르투갈은 후반 37분 곤살로 라모스(벤피카), 후반 39분 주앙 마리우(벤피카)의 연속 골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한국 대표팀은 한국 시간으로 다음달 3일 0시 포르투갈과 대결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7일(현지시각) 포르투갈 축구 대표팀이 나이지리아와 평가전에서 4대0 대승을 거뒀다. 사진은 이날 경기에 출전한 포르투갈 공격수 안드레 실바(왼쪽·RB 라이프치히)와 케빈 악포구마(오른쪽·하노버 96). /사진=로이터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상대할 포르투갈 대표팀이 나이지리아와 평가전에서 대승을 거뒀다.

지난 17일(이하 현지시각) 포르투갈은 포르투갈 리스본 조제 알발라드 경기장에서 열린 평가전에서 나이지리아를 4-0으로 대파했다. 장염으로 훈련에 불참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이날 결장했다.

첫 골은 전반 9분 만에 터졌다. 디오구 달로트(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연결한 공을 브루노 페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오른발로 마무리해 상대 골망을 갈랐다. 페르난데스는 전반 35분 페널티킥으로 한 골을 추가했다.

포르투갈의 공세는 후반에도 계속됐다. 포르투갈은 후반 37분 곤살로 라모스(벤피카), 후반 39분 주앙 마리우(벤피카)의 연속 골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나이지리아는 이렇다 할 반격을 하지 못한 채 고전했다.

벤투호는 이번 월드컵에서 포르투갈과 같은 H조에 속했다. 한국 대표팀은 한국 시간으로 다음달 3일 0시 포르투갈과 대결한다.

[머니S 주요뉴스]
"홍진영 확 달라졌다?"… 화려해진 비주얼 '눈길'
"보유량 충분"… 손흥민, '7번' 빠진 마스크 착용
"♥임사랑과 결혼해"… 모태범, 경제권 상의를?
'극적' 합류 이강인 "원팀 배워… 기회 오면 돕겠다"
"김구라 아내, 박주미 스타일"… 조혜련도 '깜짝'
마지막 '모의고사' 앞둔 일본… 주전 4명 부상 '초비상'
"폭탄 머리도 예쁘네"… 조여정, 파격 변신 '헉'
"좋은 무기될 것"… 마스크 쓴 손흥민에 격려 이어져
"놀랄만한 얼굴"… 유해진, 부모+친구도 반대한 사연
'이제는 적'… 벤탄쿠르 "손흥민, 어디 노려야 할지 알아"

김태욱 기자 taewook970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