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지지율 16%까지 추락, 주요 22개 국가 중 '꼴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한 여론조사업체가 실시한 세계 22개 주요국 지도자 지지율 조사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주간 집계 기준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며 꼴찌를 이어갔습니다.
미국의 여론조사업체 모닝컨설트가 지난 9일(현지시간)부터 15일까지 7일간 세계 22개 나라 성인을 대상으로 조사해 오늘(17일) 공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윤 대통령의 지지율은 16%로 꼴찌를 차지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지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비율이 주간 집계 기준 79%로 80% 선에 육박하며 가장 높았습니다.
미국의 여론조사업체 모닝컨설트가 지난 9일(현지시간)부터 15일까지 7일간 세계 22개 나라 성인을 대상으로 조사해 오늘(17일) 공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윤 대통령의 지지율은 16%로 꼴찌를 차지했습니다.
'지지한다'는 응답과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의 격차가 63%p로 나홀로 60%대를 기록하며 가장 컸습니다.
윤 대통령 다음으로 지지율과 비(非)지지율의 격차가 큰 정상은 페테르 피알라 체코 총리로 48%p(지지 23%, 비지지 70%) 차이였습니다.
한동안 20% 안팎을 꾸준히 기록하던 윤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이 급락한 것은 동남아시아 순방을 앞두고 벌어진 MBC 기자 대통령 전용기 탑승 배제 논란과 이태원 참사 관련 국정조사 및 책임자 문책 등의 후속 조치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모닝컨설트 홈페이지에 따르면 조사 표본 수는 미국이 4만 5천 명 수준으로 가장 많고, 한국 등 다른 나라의 표본은 500~5,000명 수준이며, 오차범위는 ±1~4%p입니다.
2014년 설립된 모닝컨설턴트는 미국 워싱턴DC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기현 “김건희 포르노? ‘이재명 형수욕설’도 해보라..인간이길 포기”[여의도초대석]
- 이상민 장관 사법처리 가능성? "수사 의지에 달렸다"[백운기의 시사1번지]
- 교통사고부터 건강 이상까지..수능일 수험생 이송 잇따라
- '목포 투기' 손혜원, 벌금형 확정.."부패방지법 위반 아냐"
- 키움 이정후, 아버지 이어 MVP 수상..KIA 박찬호, 도루상 '영예'
- 국제패럴림픽에 러시아·벨라루스인은 참가 못한다
- 1986년 월드컵서 '신의 손'과 함께한 축구공 31억 원에 낙찰
- 국내 항공사 승무원 LA에서 '묻지마 피습' 당해 중태
- NATO "우크라이나 방공미사일에 폴란드 피격" 잠정 결론..젤렌스키는 '반박'
- 반 세기 만의 달 탐사..美 아르테미스 1호 발사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