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보험계약 역모기지 특약' 6개월 독점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푸르덴셜생명보험이 지난 1일 업계 처음으로 '보험계약 역모기지 특약'을 더해 출시한 종신보험 상품을 향후 6개월간 독점 판매한다.
푸르덴셜생명은 역모기지 특약에 대해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생보협회는 업계 처음으로 사망보험금을 담보로 보험 계약자에게 확정적인 역모기지 지급액을 종신토록 지급한다는 점을 인정했다.
해당 특약은 '(무) 라이프 역모기지 종신보험(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에 적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성원 기자] 푸르덴셜생명보험이 지난 1일 업계 처음으로 '보험계약 역모기지 특약'을 더해 출시한 종신보험 상품을 향후 6개월간 독점 판매한다.
푸르덴셜생명은 역모기지 특약에 대해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배타적 사용권은 신상품 개발회사의 선발이익 보호를 위해 일정 기간 다른 회사가 유사한 상품을 팔지 못하도록 한 독점 판매 권한이다.
![푸르덴셜생명 본사 [사진=푸르덴셜생명]](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211/17/inews24/20221117171121134mafa.jpg)
생보협회는 업계 처음으로 사망보험금을 담보로 보험 계약자에게 확정적인 역모기지 지급액을 종신토록 지급한다는 점을 인정했다. 계약자의 상황에 따라 상환수수료 없이 지급 중지와 재개·재지급 등을 자유롭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높이 평가했다.
해당 특약은 '(무) 라이프 역모기지 종신보험(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에 적용됐다. 고객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망보험금을 담보로 역모기지 지급액을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푸르덴셜생명 관계자는 "약 10개월간 시장과 상품 분석 과정을 거쳐 신상품을 출시했다"면서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임성원 기자(oneny@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푸르덴셜생명, 판매 전문사 'KB라이프파트너스' 설립
- [결혼과 이혼] "결혼 코앞인데 또 음주운전"⋯괜찮다며 운전대 잡는 예비신랑에 '질겁'
- 삼성전자 시총 1000조원…상장 49년 만에 새 역사
- 임플란트 시술 중 환자 사망…치과의사 입건해 수사 중
- '바이든 부인' 질 여사 전남편, 아내 살해 혐의로 기소
- "69만원짜리가 7만5천원"…'테무급' 오프뷰티 가보니 [현장]
- 넥써쓰, AI 커뮤니티 '몰트북' 활용 게임 2종 공개
- LG생건 '급브레이크'…이선주 체제 본격 시험대에
- 검찰 '대장동 닮은꼴' 위례사건 항소포기…"인용 가능성 고려"
- 대한항공, 보통주 1주당 750원 현금배당…작년과 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