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 대통령, 러시아·중국 등 4개국 방문해 경제 지원 요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겔 디아스카넬 쿠바 대통령이 중국과 러시아, 튀르키예, 알제리를 찾아 경제 지원을 요청한다.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디아스카넬 대통령은 대표단과 함께 러시아를 비롯한 4개를 방문한다.
디아스카넬 대통령은 미국의 금수 조처로 쿠바 상황이 계속 악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디아스카넬 대통령은 4개국 공식 초청에 응해 이번 순방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미겔 디아스카넬 쿠바 대통령이 중국과 러시아, 튀르키예, 알제리를 찾아 경제 지원을 요청한다.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디아스카넬 대통령은 대표단과 함께 러시아를 비롯한 4개를 방문한다.
그는 트위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을 받은지 2년 만에 우리는 주로 전기와 에너지 분야와 관련된 우리나라의 필수적인 문제들을 논의하기 위해 대서양을 횡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블룸버그는 쿠바는 국제 에너지 가격 상승 속 노후화된 발전소의 고장 문제까지 겹치면 몇달 째 정전 사태에 직면해 있다고 설명했다. 디아스카넬 대통령은 미국의 금수 조처로 쿠바 상황이 계속 악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디아스카넬 대통령은 4개국 공식 초청에 응해 이번 순방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그는 러시아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회담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날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jr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회식 후 속옷 없이 온 남편, 50대 알바와 불륜"…상간녀 딸에 알리자 "내게 왜" 고소
- 침대 서랍에 3년 간 딸 가둔 비정한 엄마…"주사기로 시리얼만 줬다"
- "왜 재혼을?" 친어머니 찾아가 성폭행한 뒤 불태워 살해
- "친부 대부분 임신하면 연락 뚝…정우성처럼 책임지는 사람 얼마나 될까" 일침
- 고현정, 자녀 언급…"친하지 않은 게 느껴져 슬퍼" 울컥
- 송윤아, 남편 설경구 팔짱 낀 김혜수 모습 공개 "고저스한 언니"
- "정우성, 아들 양육비 많이 줄 수밖에…월1000만원 받은 국내 사례도"
- 백지영 "장성택 처형 후 북한서 '총 맞은 것처럼' 열창…무서웠다"
- 서인영, 이혼 소송 중…2차례 파경설 뒤 인정 [공식]
- "아는 체 말라던 장어집 단골손님, 식당 앞 모텔로…불륜엔 인사 안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