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사회 "코로나19 8차 유행 시작됐다"…이틀 연속 10만명 확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에서 이틀 연속으로 10만명이 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예측 결과에 따르면 8차 유행의 정점에서 일주일 평균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7차 유행과 비슷한 수준인 약 3만1000명에 이를 것으로 관측됐다.
만약 주류 변이가 전염력이 1.2배에 달하는 다른 계통으로 바뀔 경우 1월13일쯤에는 하루 확진자 수가 약 3만6000명이 돼서 7차 유행기를 웃돌 것이란 예상이 나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면 내년 중순쯤 정점…도쿄 하루에 3만명대 확진자 나올 수도

(서울=뉴스1) 강민경 기자 = 일본에서 이틀 연속으로 10만명이 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일본의사회는 일본 내 8차 유행이 시작됐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진단했다.
후지뉴스네트워크(FNN)에 따르면 일본 후생노동성은 지난 16일 일본 전역에서 보고된 신규 확진자 수를 10만7186명으로 집계했다. 전날에도 10만5188명의 확진자가 보고됐었다.
이런 상황과 관련해 가마야치 사토시 일본의사회 이사는 "유행의 정의는 내려저 있지 않으나 과거 유행기에는 감염자 수가 감소했다가 다시 늘어나기 시작하면 새로운 유행이라고 파악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가마야치 이사는 지난 10월11일이 근래 확진자 수가 가장 적었고 그때부터 계속 증가하고 있는 점을 언급하며 "현재로서는 새로운 유행이 시작됐다고밖에 볼 수 없다"고 말했다.
8차 유행이 현실화하면서 백신 접종자들도 점차 늘고 있다.

TBS방송은 도쿄도 미나토구의 백신접종센터로 백신을 맞으러 오는 사람들이 10월 대비 2배로 늘었다고 전했다.
도쿄 내 하루 확진자 수가 1만명을 넘어섰다는 보도를 듣고 찾아온 접종자도 있었다. 한 50대 접종자는 TBS 인터뷰에서 "어제(15일) 도내 확진자가 1만명이 넘었다기에 빨리 접종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도쿄의 코로나19 감염자 수를 인공지능(AI)으로 예측하고 있는 나고야공대는 도쿄 내 8차 유행이 내년 1월14일쯤 정점에 달할 것이란 예측 결과를 내놨다.
예측 결과에 따르면 8차 유행의 정점에서 일주일 평균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7차 유행과 비슷한 수준인 약 3만1000명에 이를 것으로 관측됐다.
오미크론 하위 변이 BA.5가 계속 주류를 이루는 등 바이러스의 감염력이 지금과 같은 조건이라면 성탄절인 15일부터 약 3주 동안은 송년회와 신년회, 귀성 등의 영향으로 하루에 2만8000~3만1000명의 확진자가 나올 것으로 전망됐다.
만약 주류 변이가 전염력이 1.2배에 달하는 다른 계통으로 바뀔 경우 1월13일쯤에는 하루 확진자 수가 약 3만6000명이 돼서 7차 유행기를 웃돌 것이란 예상이 나왔다.
히라타 고마사 나고야공대 교수는 "연말연시 의료 제공 체제의 압박이 염려된다"며 "한 사람 한 사람의 감염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past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6세 연하 신보람 "지상렬, '내 여자친구가 되어줘' 고백" 달달 스킨십
- 욕실에 900일 감금…21세 딸 30㎏까지 말라 죽게 한 비정한 엄마
- '무정자증' 숨긴 남편, 아내 임신에 "불륜녀" 낙인…친자 확인되자 한 말이?
- "차은우도 母와 함께 징역형 가능"…현직 변호사가 본 200억원 탈세 의혹
- 재결합 원하는 함소원 "전 남편 진화, '선' 제안 받아…머리 띵해져"
- '나 홀로 집에' 케빈 엄마 캐서린 오하라, 향년 71세 별세…에미상 수상도
- '박나래와 갈등' 전 매니저들 퇴사 처리 안돼…여전히 '사내이사'
- '미스트롯4' 김다나, 긴급 뇌 수술? 소속사 "머리 혈관 염증…심각한 상태 아냐"
- '6년 무직' 한고은 남편 신영수 "성공한 아내 덕에 돈 걱정 없이 산다"
- 신은수♥유선호 스물셋 공개연애…이채민♥류다인 이어 풋풋 커플[N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