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2023학년도 대학 수학능력 시험이 전국 1,370여 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시작됐습니다.
2. 북한이 오늘(17일) 오전 동해 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이번 발사는 최선희 외무상이 미국의 '확장 억제 강화'에 대해 반발하는 담화를 발표한 직후 이뤄졌습니다.
3.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새벽 방한한 사우디 아라비아의 실권자로 꼽히는 빈 살만 왕세자와 회담하고 오찬을 함께 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2023학년도 대학 수학능력 시험이 전국 1,370여 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시작됐습니다. 수능 출제위원장은 선택 과목 간 유불리 가능성을 최소화했다고 밝혔습니다.
2. 북한이 오늘(17일) 오전 동해 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이번 발사는 최선희 외무상이 미국의 '확장 억제 강화'에 대해 반발하는 담화를 발표한 직후 이뤄졌습니다.
3.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새벽 방한한 사우디 아라비아의 실권자로 꼽히는 빈 살만 왕세자와 회담하고 오찬을 함께 합니다.
4. 이태원 참사 원인과 책임소재를 수사 중인 경찰청 특별수사본부가 다음 주 월요일 최성범 용산소방서장을 피의자로 불러 조사합니다. 고발장이 접수돼 피의자 신분이 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해서도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사격 국대' 김민경, 동료 스타들 줄줄이 응원…“정말 존경한다”
- 층층이 몸 쌓으며 압박…학생 사이 퍼졌단 '이태원 놀이'
- “개처럼 짖어봐”…아버지뻘 경비원에 수년간 갑질
- 빈 살만 일행 객실 400개 빌려…1박 2,200만 원 스위트룸 투숙
- “용돈만 10억 받아 갔다”…'돌싱글즈3' 이소라 향한 폭로전 ing
- 정우성 앞에서 통곡한 모자…이태원 유족 사칭 연기였다
- 1박 최대 55만 원…“난민촌이냐” 놀라게 한 카타르 숙소
- '골때녀' 박지성, “맨유 단톡방 있다…퍼거슨 감독과 호날두는 단톡방에 없어”
- 한 남성의 죽음 캐보니…'성범죄 피라미드' 나왔다
- 경찰, 녹취록 공개 전 '긴급 지시'…“'휴민트' 넓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