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카카오게임즈, PC FPS 신작 ‘디스테라’ 트레일러 공개

이창희 2022. 11. 16. 17: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 24일 얼리 액세스 형태로 스팀에 출시 예정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6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 중인 신작 PC 게임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의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트레일러에서는 ‘디스테라’ 캐릭터가 인플루언서로 등장해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재치 있게 소개한다. 이외에도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을 비롯해 생존을 위해 필요한 각종 자원들을 수집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버려진 지구라는 디스토피아 세계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멀티플레이 생존 FPS 게임 ‘디스테라’는 박진감 넘치는 슈팅 기반의 전투 시스템은 물론 채집, 제작, 건설, 등 생존 게임의 요소도 함께 보유한 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PvP, PvE 및 싱글 모드를 모두 지원하며 이용자가 선호하는 방식으로 ‘디스테라’의 넓은 세계를 즐길 수 있다.

‘디스테라’는 11월 24일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형태로 출시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지스타 2022’ 현장에서 ‘디스테라’ 시연존을 운영하며, 출시에 앞서 지스타 참관객들에게 게임의 풍부한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불인의 마음’ 사전등록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불인의 마음’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11월 28일까지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정식 동아리 인가 추천서를 제출해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11월 29일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 이후 보상으로 ‘청휘석 1,200개’를 선물한다.

넥슨은 사전등록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닌페로’ 페이퍼토이 도안을 제공한다. 또, 페이지 곳곳에 숨어있는 ‘닌페로’를 찾으면 각종 디지털 굿즈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 외 11월 28일까지 공식 트위터 이벤트 게시글을 리트윗하고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디지털 굿즈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청휘석 600개’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다가오는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먼저, 11월 22일에 이벤트 스토리 ‘여름 하늘의 위시리스트’와 ‘아즈사(수영복)’, ‘마시로(수영복)’, ‘히후미(수영복)’ 업데이트 및 모집을 복각한다.

이 밖에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4장 ‘잊혀진 신들을 위한 키리에’, 이벤트 스토리 ‘아비도스 리조트 복구 대책위원회’와 함께 ‘전술 대회’ 스킵 기능, ‘친구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과 ‘월드 레이드’ 등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글로벌 유튜브 채널 구독자 20만 명(한국, 북미, 대만, 태국 채널 합산) 달성을 기념해 11월 22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청휘석 1,200개’를 선물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신규 레이드 ‘정예: 뒤틀린 수렁’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신규 레이드 ‘정예: 뒤틀린 수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정예: 뒤틀린 수렁’은 총 세 명의 유저가 힘을 합쳐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신규 레이드로, 파티원들과 협동해 고도화된 전략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신규 레이드 업데이트로 새로운 보스 몬스터 ‘칼리야’가 추가된다. 칼리야는 권력과 아름다움을 탐하다 덫에 걸려 거대한 뱀의 형상을 하게 된 비운의 여인으로, 강력한 공격력을 갖고 있다.

새로운 보스 ‘칼리야’와의 난도 높은 전투를 통해 신규 전용 장비 및 의상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스킬 타격 시 일정 확률로 기절하는 ‘절망’과 입힌 피해의 일정 비율로 회복하는 ‘흡혈’ 등 새로운 룬 세트를 가질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신규 레이드를 즐기고 보상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넷마블 신작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디지털 휴먼 ‘제나’ 등장
넷마블 신작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등장한 디지털 휴먼 ‘제나’ 이미지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신작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디지털 휴먼 ‘제나’를 신규 영웅으로 11월 17일 첫 공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휴먼 ‘제나’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 중인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의 멤버로, 가요계 데뷔에 앞서 <파라곤: 디 오브프라임>의 신규 영웅으로 등장한다.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속 제나는 디지털 휴먼이자 아이돌인 실제 캐릭터 세계관을 그대로 가져온다. 신비의 수호령에 의해 지구에서 프라임 행성으로 소환된 제나는 특유의 유려한 몸짓으로 전장을 활보하며, 제나만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검을 활용한 현란한 스킬을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 데뷔를 목표로 하는 ‘메이브’는 디지털 휴먼으로 구성된 4인조 아이돌 그룹으로,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메이브’의 독자적인 세계관과 디지털 휴먼을 제작하고 있다.

현재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은 파이널 테스트 진행 중으로 오는 21일까지 에픽스토어와 스팀에서 플레이해볼 수 있다. 파이널 테스트에는 17일 추가되는 제나를 포함해 총 27종 영웅이 선보여지며, 신규 맵 ‘빛의 아그니스’와 게임모드 ‘경쟁전’을 경험해볼 수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