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수능 치르지 않는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걸그룹 멤버들이 수능을 치르지 않는 흐름이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16일 대중음악계에 따르면, 2004년생 걸그룹 멤버들이 이번에 대거 시험에 응시하지 않았다.
또 아이유처럼 대학을 진학하지 않고 자신의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진 걸그룹 멤버들의 롤모델들이 많아진 것도 이러한 선택 이유 중 하나다.
반면 보이그룹 멤버들은 걸그룹 멤버들에 비해 수능을 보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걸그룹 멤버들이 수능을 치르지 않는 흐름이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16일 대중음악계에 따르면, 2004년생 걸그룹 멤버들이 이번에 대거 시험에 응시하지 않았다. '아이브' 장원영·리즈, '뉴진스' 김민지, 엔믹스 지니·설윤·배이, 스테이씨 윤·재이, 우아! 루시·민서 등이다.
블랙핑크·트와이스 멤버들을 비롯 국내만큼 해외에서 활약이 많아지기 시작한 3세대 K팝 걸그룹들부터 대학 진학을 선호하지 않은 성향이 두드러졌다. 이미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고 있는 만큼 학벌이라는 간판이 이들에게 더 이상 중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게다가 데뷔 때부터 해외 활동을 동시에 병행하는 4세대 걸그룹들에겐 대학 진학은 더 이상 중요한 선택지가 아니다. 신곡 발표 주기도 짧아져 학업에 집중할 여력이 부족한 것도 사실이다.
또 아이유처럼 대학을 진학하지 않고 자신의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진 걸그룹 멤버들의 롤모델들이 많아진 것도 이러한 선택 이유 중 하나다. 다만 케플러 휴닝바히에·서영은처럼 본인의 선택에 따라 수능을 치르는 경우도 있다.
반면 보이그룹 멤버들은 걸그룹 멤버들에 비해 수능을 보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이펙스 아민·백승, 고스트나인 이진우, BAE173 도하·빛·, ATBO 정승환·김연규·원빈 등이 시험지를 들여다 본다. 남성 아이돌 그룹의 경우 군입대 등을 미루기 위한 방편으로 진로를 선택하는 경우가 꽤 많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석천 "약에 취해 끌려나가, 저러다 죽기도"…마약 파티 경고
- 이정재, 동창 한동훈과 선긋기 "밥 한번 먹었을뿐"
- 배우 최준용 "계엄 몇 시간 만에 끝나 아쉬웠다"…尹 공개지지
- '태국재벌♥' 신주아, C사 명품 휘감고 럭셔리한 일상
- '정해인 닮은꼴' 붕어빵 사장, 신고당해 쫓겨났는데 반전 근황
- [인터뷰]"탑, 이렇게까지 용서 못 받을 줄 몰랐죠"
- '그알', 오은영 박사 28살 모습 공개…뛰어난 미모
- 송중기, '케이티♥'와의 신혼생활 공개 "같은 책 영어로 봐"
- 이광기, 심각한 눈 상태…"망막박리 수술"
- 김흥국 "尹보다 잘한 대통령 어딨냐…한남동으로 들이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