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김태리, 웹툰 원작 드라마 '정년이'로 여성국극 도전..꿈의 캐스팅 완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태리가 여성국극을 소재로 한 동명의 인기 웹툰 드라마 '정년이'를 차기작으로 선택, 탄탄대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태리는 내년 방영 예정인 '장르물 대가' 김은희 작가의 신작 SBS 드라마 '악귀' 출연에 이어 최근 '정년이' 출연을 확정하며 2023년 열일을 예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김태리가 여성국극을 소재로 한 동명의 인기 웹툰 드라마 '정년이'를 차기작으로 선택, 탄탄대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태리는 내년 방영 예정인 '장르물 대가' 김은희 작가의 신작 SBS 드라마 '악귀' 출연에 이어 최근 '정년이' 출연을 확정하며 2023년 열일을 예고했다.
'정년이'는 1950년 가진 것 없고 배운 것 없지만 소리 하나만큼은 타고난 목포 소녀 윤정년이 부자가 되고 싶어 여성 국극단에 들어가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시대극이다. 지난 2019년 4월 네이버 웹툰을 통해 연재를 시작한 동명의 인기 웹툰을 드라마화한 작품으로 스튜디오N이 제작에 나섰다.
김태리는 '정년이'에서 주인공 윤정년 역을 맡는다. 윤정년은 부자가 되기 위해 국극을 배우는 매란국극단 연구생이다. 김태리 특유의 유쾌하고 당당한 매력이 돋보이는 여성 서사 중심의 시대극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웹툰 '정년이'의 작화를 담당한 나몬 작가는 윤정년의 초기 이미지 구성 당시 영화 '아가씨'(16, 박찬욱 감독)의 김태리를 떠올리며 캐릭터를 완성했다고 밝혔고 또한 팬들 사이에서도 가상캐스팅 1순위로 떠오른 김태리가 실제 출연까지 확정하면서 '꿈의 캐스팅'을 완성했다.
한편, '정년이'는 네이버웹툰 자회사 스튜디오N이 제작하며, 김태리를 비롯한 주·조연 캐스팅 이후 내년 하반기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몰랐다”지만 박민영은 '급'결별했고, 성유리는 30억 '급'반환했다
- 연예계 싸움 순위 바뀌었다..총 든 김민경, 강호동·이동진 꺾고 1위 차지
- 김학래, 2억 슈퍼카 타고 가출 “♥임미숙에 모든 경제권 넘겨” 고백
- '이소라 논란' 있는데..이게 최선입니까? 앞선 방송 내용도 다시 주목 받으며 '여론 악화'!
- 김수미 “며느리 서효림과 따로 만나지 않는다” 충격고백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