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유아 '셀피시', 케이팝 앨범 차트 점령…美·英 포함 8개 지역서 톱1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오마이걸 유아가 국내 차트에 이어 글로벌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해당 앨범은 미국, 호주, 홍콩, 바레인, 사우디아라비아에서 2위, 캐나다, 영국, 태국에서 3위를 기록하며 총 8개 지역 케이팝 앨범 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사우디아라비아 2위, 바레인 4위, 태국, 홍콩 5위를 비롯해 총 6개 지역에서는 전체 앨범 차트에서도 톱10에 진입하며 글로벌한 성장세를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그룹 오마이걸 유아가 국내 차트에 이어 글로벌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유아의 두 번째 미니 앨범 '셀피시(SELFISH)가 전 세계 다수 지역의 아이튠즈 케이팝 앨범 차트 및 전체 앨범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해당 앨범은 미국, 호주, 홍콩, 바레인, 사우디아라비아에서 2위, 캐나다, 영국, 태국에서 3위를 기록하며 총 8개 지역 케이팝 앨범 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사우디아라비아 2위, 바레인 4위, 태국, 홍콩 5위를 비롯해 총 6개 지역에서는 전체 앨범 차트에서도 톱10에 진입하며 글로벌한 성장세를 입증했다.
앞서 타이틀곡 '셀피시'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남다른 화제성을 자랑했다. 함께 공개된 수록곡 '레이 로우'(Lay Low), '멜로디'(Melody), '블러드 문'(Blood Moon)등 전곡이 상위권으로 차트인에 성공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이처럼 유아는 약 2년 만의 솔로 컴백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차트까지 사로잡으며 '유아독존 솔로 퀸'의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타이틀곡 '셀피시'는 한층 더 '힙'해진 유아의 에너지를 중독성 있는 알앤비 사운드로 담아냈다. 우유부단한 상대와의 불확실한 관계에 답답함을 느끼는 감정을 물이 빠지고 있는 욕조 속의 물고기에 비유한 가사를 유아의 당차고 도발적인 목소리로 들려주는 곡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