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가 안은 캄보디아 소년 한국서 치료받는다..국내서 후원 쇄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만난 심장병 소년이 한국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는 후원이 쇄도하고 있다.
14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 여사는 12일 선천성 심장질환과 생활고에 시달리는 14세 소년 로타(14)의 집을 찾아가 쾌유를 기원했다.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다행스럽게도 로타의 사연이 알려진 뒤 국내의 후원 문의가 쇄도하면서 김 여사 등은 '마침내 생명의 길이 열렸다'며 안도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천성 심장질환 환아 찾은 김건희 여사 (프놈펜=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12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의 한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의 집을 찾아 건강 상태를 살피고 있다. 김 여사는 지난 11일 헤브론 의료원을 방문했을 때 심장병 수술을 받은 아동들을 만나는 자리에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참석하지 못했던 이 환아의 집을 이날 방문했다. 2022.11.12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eephoto@yna.co.kr (끝)](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211/15/fnnewsi/20221115090306335hdue.jpg)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만난 심장병 소년이 한국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는 후원이 쇄도하고 있다.
14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 여사는 12일 선천성 심장질환과 생활고에 시달리는 14세 소년 로타(14)의 집을 찾아가 쾌유를 기원했다. 이어 13일 한국인 의사들을 주축으로 설립된 현지 의료기관인 헤브론 의료원을 찾아 로타에 대한 치료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다행스럽게도 로타의 사연이 알려진 뒤 국내의 후원 문의가 쇄도하면서 김 여사 등은 ‘마침내 생명의 길이 열렸다’며 안도했다”고 밝혔다.
이재명 부대변인은 “이영돈 헤브론 병원장에 따르면 헤브론 병원의 건립초기부터 꾸준히 후원을 해 온 한 복지가가 김 여사와 로타가 만난 기사를 접한 뒤 로타를 한국으로 이송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후원하겠다고 밝혔다”며 “또 한국 이송을 위한 에어 앰뷸런스 비용과 치료 중 로타의 한국 체류 비용 등을 후원하겠다는 연락도 헤브론 병원으로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고 했다.
그러나 김 여사가 로타의 집에 찾아가 이 소년을 안고 있는 사진이 언론을 통해 공개된 뒤 여야 간 공방도 일었다.
야권에선 대통령실이 김건희 여사 사진과 관련 구도, 옷차림 등이 배우 오드리 헵번의 과거 봉사사진을 따라한 게 아니냐는 비판이 나왔다.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최고위원은 1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복장, 시선, 분위기 모두 1992년 오드리 햅번이 소말리아에서 영양실조 아동을 안고 찍은 사진과 흡사하다”고 지적했다. 또 가난과 고통을 구경거리 삼은 ‘빈곤 포르노 화보 촬영’이라고도 주장했다.
반면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은 페이스북에 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의 2018년 인도 단독 방문을 거론하며 “‘관광객 영부인’보다 오드리 헵번처럼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봉사활동을 하는 ‘선행 영부인’이 백배 천배 더 좋다”고 말했다.
#캄보디아 #심장병 #후원 #김건희여사 #프놈펜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족 모임 너무 어색해요"…남편 하룻밤 상대와 사귀는 남편의 형제
- 23세 英 여성, 다섯 번째 임신…의사 경고에도 피임 안 해, 왜?
- 이혼설 입연 박군 "한영 난임, 2년간 치료 예민"
- "이혼 부부 호텔방 함께 갔다가 체포"…말레이 '칼왓' 혐의 뭐길래
- '마약 혐의' 황하나 구속 기소…지인 2명에 필로폰 투약
- 김숙, 민폐 커플 캠핑 일침 "소리 다 들려…모텔 가라"
- 김주하, 전남편 탓 마약검사까지 "여경과 소변검사…자존심 상했다"
- 또 거짓말 한 임성근…음주운전 3번 아닌 4번이었다
- 권상우, 만취 방송에 결국 사과 "너무 취해 불편하게 보신 분들께 죄송…금주"
- 주말마다 출장 가더니…스포츠카 빌려 '돌싱카페 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