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1년치 팔린 '디 올 뉴 그랜저' 실내 살펴보니

박찬규 기자 2022. 11. 15. 07: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의 대형 세단 '디 올 뉴 그랜저'가 위용을 드러냈다.

현대차는 그랜저의 실내를 인체공학 기반 슬림화 디자인을 추구했고 버튼 위치와 감촉 등을 최적화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디 올 뉴 그랜저는 ▲2.5리터 GDI 가솔린 ▲3.5ℓ GDI 가솔린 ▲3.5ℓ LPG ▲1.6ℓ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4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가 선보인 디 올 뉴 그랜저의 인테리어는 직관적이면서도 감성적으로 디자인됐다. /사진=박찬규 기자
현대자동차의 대형 세단 '디 올 뉴 그랜저'가 위용을 드러냈다. 사전 예약대수가 이미 10만9000대 이상 몰리는 등 플래그십 모델로서 존재감을 한껏 뽐낸 것.

15일 현대차에 따르면 새로운 그랜저는 7세대로 거듭나며 그동안의 디자인 요소를 물려받았는데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게 특징이다.

고급 대형 세단임을 드러내는 부분은 실내 공간이다. 감성 공간에 한국적 이미지를 반영한 컬러와 친환경 소재가 적용됐다.

현대차는 그랜저의 실내를 인체공학 기반 슬림화 디자인을 추구했고 버튼 위치와 감촉 등을 최적화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넓은 공간감의 군더더기 없는 고품격 감성 공간으로 연출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전면 12.3인치 대화면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일체형으로 통합한 디스플레이는 중앙 하단에 위치한 풀터치 10.25인치 대화면 통합 공조 콘트롤러와 함께 첨단 이미지를 표현했다.
신형 그랜저의 전자식 변속 레버는 운전대 뒤로 자리를 옮겼다. /사진=박찬규 기자
전자식 변속 레버는 스티어링 휠 뒤(컬럼)로 자리를 옮겼고 그 덕분에 좌석 사이 콘솔부분은 한층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도록 설계됐다.

1세대 그랜저의 향수를 담은 원 스포크 스타일 스티어링 휠은 중앙부 혼커버에 운전자의 차 조작 및 음성인식과 연계 작동하는 4개의 LED 조명을 적용해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더했다.

앞좌석을 감싸는 '인터랙티브 앰비언트 무드램프'는 드라이브모드, 음성인식, 웰컴굿바이 시퀀스 등 각 시나리오 별로 다양한 색을 발산한다. 마치 탑승객과 차가 항상 연결된 느낌을 더해주고 한층 여유로운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

디 올 뉴 그랜저의 뒷좌석은 리클라이닝 기능이 적용돼 편안함이 향상됐다. /사진=박찬규 기자
한국적 감성을 더한 점도 특징이다. 외장 컬러는 전통공예인 방짜유기와 자연의 대나무에서 영감을 받은 유기 브론즈 매트와 밤부 차콜 그린 펄 등 두 색상을 대표 컬러로 개발했는데 이는 라디에이터 그릴 등에 적용된 티탄 룩 크롬과 조화를 이룬다. 내장은 한국적 패턴을 가미한 나파 퀄팅과 가죽 소재는 리얼 우드 및 알루미늄 내장재와 어우러진다.

새롭게 선보이는 캘리그래피 블랙잉크는 엠블럼을 포함한 내외장 주요 포인트에 '올 블랙'(All black) 콘셉트를 적용했다.

디 올 뉴 그랜저는 ▲2.5리터 GDI 가솔린 ▲3.5ℓ GDI 가솔린 ▲3.5ℓ LPG ▲1.6ℓ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4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가격은 ▲가솔린 3716만원 ▲하이브리드 4376만원(세제혜택 전) ▲LPG 3863만원부터 시작된다.

[머니S 주요뉴스]
강제로 연인 끌고가려던 男, 말리는 종업원에게?
소연, 9살 연하 남편과 결혼 연기에도… "감사해"?
코로나 양성 800명 발생한 크루즈선… 무슨 일이?
'미스터트롯' 그후… 엇갈린 스타들의 행보
"최전방 떴다"… 군입대 앞둔 BTS 진, 언급 화제
침체에 빠진 게임업계... 지스타로 반전 모색
'소식좌' 산다라박, 반전 파격 비키니 공개… "생일 축하 감사"
'인간 비타민' 조이… 노란색 옷 입고 '과즙미' 뿜뿜
FTX, 가상화폐 사상 최대 부채 '66조'… 결국 파산신청
개그맨 이재형, 13살 연하 필라테스 강사와 화촉… 4년 열애끝 결혼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