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태국 콘텐츠산업 진흥기관 2곳과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태국 콘텐츠산업 진흥기관 2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콘진원은 지난 11일 태국 콘텐츠산업 진흥기관은 문화부 산하의 타이미디어펀드(TMF)와 디지털경제사회부 산하의 디지털경제진흥원(depa)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태국 콘텐츠산업 진흥기관 2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콘진원은 지난 11일 태국 콘텐츠산업 진흥기관은 문화부 산하의 타이미디어펀드(TMF)와 디지털경제사회부 산하의 디지털경제진흥원(depa)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을 통해 양국 기관은 교류 확대를 통해 콘텐츠산업 발전 및 진흥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TMF는 방송·영화산업 지원 등을 위해 2015년 설립됐으며, 콘진원은 TMF와 안전하고 창의적인 미디어 제작 촉진, 한·태 양국 콘텐츠의 제작경험 및 정보교환 촉진 등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depa는 게임, e-스포츠 지원 등을 위해 2017년 설립된 기관으로 콘진원과 함께 게임산업 및 게임문화 분야 성장·발전 지원, 캐릭터 IP 라이선싱 활성화, 애니메이션 교류 확대 등을 위해 공동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이달 18~19일 방콕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행사에 앞서 태국 정부 산하의 주요 공공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돼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 간 교류 협력을 강화해 양국 콘텐츠산업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2r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반신 마비' 박위, 송지은과 결혼 한 달 만에 '경사'
- 김정민 "남친 수감 후 임신 알아…알콜 중독에 우울증"
- 한글 공부하는 러 병사 포착…"젠장, 뭔말인지 모르겠다"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이혼·사망설?…탕웨이, 결혼 10주년에 남편 사진 올렸다
- 미코출신 23기 정숙, 조건만남 절도범 의혹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쇼트트랙 김동성, 건설현장 근황 "오물 치우는 중"
- 유혜리 "전 남편, 술 취해 여배우와 블루스…키스 마크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