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가 제품의 힘"…DB하이텍, 3분기 영업익 85% '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B하이텍이 3분기 반도체 업황 불황 속에도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며 호실적을 거뒀다.
DB하이텍은 3분기 매출 4천474억원, 영업이익 2천20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3분기 누적으로는 매출 1조2천781억원, 영업이익 6천151억원을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DB하이텍이 3분기 반도체 업황 불황 속에도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며 호실적을 거뒀다.
DB하이텍은 3분기 매출 4천474억원, 영업이익 2천20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각각 36.2%, 85.2%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률은 49.3%를 기록했다.
3분기 누적으로는 매출 1조2천781억원, 영업이익 6천151억원을 달성했다. 전년과 비교해 매출은 50.9%, 영업이익은 135.7%나 늘었다.
DB하이텍은 전력반도체 수요가 견조하게 유지됐고, 상대적으로 경기침체 영향을 덜 받고 부가가치가 높은 자동차, 산업, 의료 분야 비중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DB하이텍 관계자는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 등으로 전자·IT 업계가 불황을 겪고 있는 가운데 파운드리 업계도 영향권에 접어들고 있다"며 "이를 감안해 향후 고부가의 안정적인 제품 믹스 운영을 하고 전기차·5G·OLED 등의 고성장 분야 전략제품 개발에 기술 역량을 집중해 신규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B하이텍, 전력반도체 기술력 강화…3세대 SJ 모스펫 본격화
- 우리 아이 '백일‧돌상' 부담 없이…서울시, '촬영 공간' 서비스 운영
- BMW 코리아, 중형 4-도어 쿠페 모델 '뉴 4시리즈 그란 쿠페' 공식 출시
- 현장인력 부족한데 전문위원은 재택?…"서울시설공단 인력운영 개선해야"
- 조국혁신당 "尹, 마지막 기회 날려…탄핵밖에 답 없다"
- 문재인 "트럼프와 한미동맹 발전시킨 게 자랑스러워"
- 현대모비스, '안전체험관' 개소…"체험·실습 중심 임직원 안전의식 고취"
- 감성 힐링 게임 '스카이: 빛의 아이들' 애니메이션 나온다…세계관 확장
- [포토]이재명 재판 중계 촉구 성명서 발표하는 국민의힘 법사위 위원들
- BMW그룹 코리아, 한국전력과 전기차 '플러그 앤 차지' 충전 서비스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