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회장, 카타르서 손흥민 만난다고?…英 '레알과 SON 전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리 생제르맹(PSG) 손흥민 영입을 위해 레알 마드리드와 전투.'
다수 유럽 언론이 손흥민(30·토트넘)에 대한 프랑스 리그 '1강' PSG의 관심을 보도한 가운데 14일(한국시간) 영국 '스포츠몰'은 이런 제하의 기사를 내보냈다.
그러면서 전날 '엘 나시오날' 보도를 인용, 'PSG도 진정으로 관심이 있다. 구단 회장인 나세르 알-켈라이피도 손흥민을 영입 우선 순위로 뒀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용일기자] ‘파리 생제르맹(PSG) 손흥민 영입을 위해 레알 마드리드와 전투.’
다수 유럽 언론이 손흥민(30·토트넘)에 대한 프랑스 리그 ‘1강’ PSG의 관심을 보도한 가운데 14일(한국시간) 영국 ‘스포츠몰’은 이런 제하의 기사를 내보냈다. 이 매체는 ‘PSG는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 영입을 원한다’며 ‘그는 2015년 8월 바이엘 레버쿠젠(독일)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했으며 전 대회 344경기에서 136골76도움을 기록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손흥민이 지난 시즌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골든부트(23골)를 수상했다고 소개했다.
손흥민에 대한 빅클럽 구단의 러브콜과 관련한 현지 보도는 최근 다시 급증하고 있다. 꾸준히 연결되는 스페인 라 리가 레알 마드리드 구애에 관한 게 먼저다. ‘스포츠몰’은 ‘레알 마드리드는 손흥민을 오랜 기간 존중하는 것으로 알려졌고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도 그를 베르나베우로 데려오고 싶어 한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전날 ‘엘 나시오날’ 보도를 인용, ‘PSG도 진정으로 관심이 있다. 구단 회장인 나세르 알-켈라이피도 손흥민을 영입 우선 순위로 뒀다’고 강조했다.
흥미로운 건 엘-켈라이피 회장이 카타르 월드컵 현장에서 손흥민을 만나 이적을 설득할 것이라는 현지 언론 보도다. 엘-켈라이피 회장은 카타르 출신이다. 그는 선수 영입과 관련해 유독 적극적인 편이다. 특히 대어급 선수와 협상을 벌일 땐 자신이 지내는 카타르 도하에서 만나기도 하다. 지난 4월에도 도하에서 킬리앙 음바페와 잔류 협상을 벌인 적이 있다. 손흥민은 월드컵 참가를 위해 16일 도하 땅을 밟을 예정이다. 엘-켈라이피 회장이 실제 손흥민에 대한 관심이 크다면 도하에서 충분히 접촉할 수 있다.
‘스포츠몰’은 ‘토트넘은 손흥민이 떠나는 게 분명해지면 8000만 유로(1094억 원)의 제안은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금액은 PSG가 2025년까지 토트넘과 계약된 손흥민을 품기 위해 내건 예상 이적료 수준이다. 또 이 매체는 ‘맨유, 리버풀, 첼시도 상황을 주시하고 있지만 토트넘이 리그 라이벌 팀에 팔 가능성은 작다’고 점쳤다.
PSG는 내년 여름 계약이 끝나는 리오넬 메시의 이적설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 음바페와 불협화음도 나오는 만큼 새 공격수 영입을 물밑에서 추진하는 모양새다.
kyi048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유미, 고수 닮은꼴 남편 공개…혼전 동거+파혼 위기 고백('동상이몽2')
- 연우 "이민호와 게임으로 만난 사이...열애설은 오해"
- 유민상, 김하영과 잘 될줄 알았더니? "둘이 저녁 먹자는 걸 거부" (미선임파서블)
- 사유리, "23개월 15kg 아들 업고 다녀…3kg 감량" 육아 고충 토로('고딩엄빠2')
- '재혼' 3년차 류시원, '가출'을 택한 이유 "혼자만의 시간도 그리워"('낭만비박집단가출')[SS리뷰]
- '사랑과 전쟁' 민지영, "남편 사랑해서 이혼 결심"…울컥('뜨겁게 안녕')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