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세종사이버대와 공동으로 사회복지 열린특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대학교는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와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에서 공동 주최하는 지역사회 열린특강이 오는 23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공개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노연희 교수가 맡았다.
이번 특강을 기획한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사회복지학 석사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대학교는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와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에서 공동 주최하는 지역사회 열린특강이 오는 23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공개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노연희 교수가 맡았다. 아름다운재단 나눔문화연구소 부소장도 맡고 있는 노 교수는 재난시대의 기부와 모금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강에서는 코로나19 대유행이라는 전 세계적인 재난 상황에서 '한국사회의 기부와 모금은 어떻게 이루어졌는가?'를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의 2020 기빙코리아 결과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문화연구소의 2020 기부트렌드 연구의 내용을 중심으로 살펴본다. 또한, 사회복지현장의 후원자 모집 및 모금 활동에 주는 함의를 논의한다.
세종대와 세종사이버대의 '사회복지 열린특강'은 아동보호체계의 변화, 호스피스 완화의료, 사회복지사의 간접트라우마, 동물매개치료 등 실천적, 정책적 함의가 높은 주제로 꾸준히 기획되어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세종사이버대의 기술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넘어서는 지역사회 열린특강으로 더욱 발전하고 있다. 이번 특강도 사회복지 기부와 모금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무료 공개특강이다.
이번 특강을 기획한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사회복지학 석사과정을 운영 중이다. 노인보건의료복지전공, 아동청소년복지전공, 상담복지전공을 통해 보다 심화된 실천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석사과정을 마치면 일반대학원 사회복지학 박사과정(복지·커뮤니케이션협동학과)에도 진학할 수 있다. 특화된 사회복지교육과정과 자격증 과정을 운영 중인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를 졸업하면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진학시 다양하고, 특별한 장학 혜택도 주어진다.
한편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석사과정)은 이달 14일부터 21일까지 2023년 전기모집(2차)을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성준기자 illust76@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 들키자 "성폭행 당했다" 주장하며 고소한 30대女, 2심서 감형 받았다…왜?
- "동전 줄테니 우리집 가자" 전자발찌 차고 남매 3명 유인한 60대
- 트럼프 막내딸, 초호화 결혼…신랑은 레바논계 아프리카 재벌 후계자
- 김건희 여사-오드리 헵번, 기묘한 평행이론?…온라인서 뜨거운 ‘논쟁’
- 화학액체 먹여 모친 살해한 30대 딸…얼굴 가리고 구속심사 출석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