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나인, 3분기 매출 전년비 30.8% 증가…"라이선스 매출 늘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DB) 전문기업 비트나인(357880)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8억원, 영업이익 8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 136억원, 영업이익 17억원, 순이익 12억원을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그래프 데이터베이스(DB) 전문기업 비트나인(357880)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8억원, 영업이익 8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 136억원, 영업이익 17억원, 순이익 12억원을 달성했다.
3분기 외형은 주력제품인 아젠스그래프(AgensGraph) 라이선스 판매 확대로 전년동기대비 30.8% 증가했다. 특히 수익성이 높은 고부가 라이선스 매출 비중이 증가하고 있어 긍정적이다. 라이선스 매출 비중은 전년도 32%에서 올해 51%까지 상승했다.
비트나인 관계자는 “높은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외 투자 확대와 최근 서울 강남으로의 본사 이전 비용 발생 등으로 이익률이 하락했다”면서 “앞으로도 경쟁력 확보를 위한 투자는 지속하면서 고부가 라이선스 매출 확대, 해외시장 공략 등 외형 성장을 통한 수익성 개선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비트나인은 국내 유일 그래프 DBMS 전문기업이다. 그래프 DB는 관계형 DB보다 대용량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처리하면서 데이터 간의 관계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최근 아파치 AGE는 커뮤니티의 활성화로 글로벌 프로젝트로 성장해 나가고 있어 해외 비즈니스의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안혜신 (ahnhy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방 가는 尹에 장송곡?" 與 지지층, SBS 문제삼아
- 우상호 "김건희 여사, 美 대통령 팔짱…불편했다"
- 사내불륜 들키자 "성폭행 당해" 고소한 30대女…벌금 500만원
- 평생 피 뽑히다 죽는 ‘공혈동물’을 아시나요?[헬프! 애니멀]
- 김규돈 신부, 尹 비판하며 "전용기 추락하길…염원 모았으면"
- "김건희 여사, 사진 이렇게 뿌리나" 野 비판…김연주 "너무한다"
- 호날두, 또 사고쳤다...맨유·텐 하흐 비난 "맨유가 날 배신했다"
- ‘1억 넣으면 연 이자 500만원’...시중은행 예금금리 5% 넘겼다
- (영상)"급발진" 아파트 단지 돌진한 택시…주민 1명 사망
- 패러세일링 중 강풍 휘말려 조난된 모자, 시민이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