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99만원 '일렉트로맨 세탁·건조기 패키지'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는 종합가전제품 기업 위니아와 손잡고 '일렉트로맨 컴팩트 세탁·건조기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12㎏ 용량의 드럼 세탁기와 10㎏ 저온제습 건조기로 구성돼 있으며 두 제품을 위 아래 직렬 배치할 수 있도록 돕는 '스태킹 키트'가 포함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기능 없애고 세탁 가전 필수 기능에 충실
대량 물량 기획…행사 카드 구매시 100만원 미만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이마트는 종합가전제품 기업 위니아와 손잡고 ‘일렉트로맨 컴팩트 세탁·건조기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12㎏ 용량의 드럼 세탁기와 10㎏ 저온제습 건조기로 구성돼 있으며 두 제품을 위 아래 직렬 배치할 수 있도록 돕는 ‘스태킹 키트’가 포함돼 있다. 공식 판매가는 세탁기와 건조기, 키트로 구성된 패키지를 109만원에 선보이며, 연말까지 행사카드 구매 시 10만원 할인된 99만원에 판매한다. 제조사인 위니아를 통한 3년 무상 AS도 가능하다.
이마트는 사전 기획을 통해 연간 1만대 이상의 대량 물량 개런티와 마케팅 비용 절감했으며,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하고 세탁 가전 본연의 필수 기능에만 집중해 이같은 가격대를 구성했다. 최신 세탁 가전들에 포함되는 인공지능 기능이나 모바일 앱 제어 등의 부가 기능들을 넣지 않고 판매가를 낮추는 대신, 세탁 가전 본연의 필수 기능에 집중했다.
옷감과 상황에 따라 16가지 맞춤 세탁이 가능하며, 소량 및 오염도가 적은 세탁물은 ‘스피드 업’ 코스를 통해 15분만의 빠른 세탁이 가능하다. 또 건조기 건조실 내부의 2중 먼지필터에 더해 열교환기 내 필터까지 3중먼지필터로 옷감 속 숨어있는 먼지와 보풀까지 깨끗하게 제거가 가능하며, 저온 건조로 옷감 손상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이마트는 최근 1~2인 가구 증가 및 4인 가족의 경우에도 효율적인 공간 사용을 선호하는 가구가 늘어난다는 점에 착안해 공간 활용도가 높은 소용량 제품으로 출시했다.
조용욱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최근 1~2인 가구 증가와 가성비 상품에 대한 수요 확대에 따라 세탁 가전 본연의 기능에 집중한 일렉트로맨 세탁·건조기 패키지를 초특가에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 출시를 통해 고객 선택권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규돈 신부, 尹 비판하며 "전용기 추락하길…염원 모았으면"
- "김건희 여사, 사진 이렇게 뿌리나" 野 비판…김연주 "너무한다"
- "순방 가는 尹에 장송곡?" 與 지지층, SBS 문제삼아
- 호날두, 또 사고쳤다...맨유·텐 하흐 비난 "맨유가 날 배신했다"
- 패러세일링 중 강풍 휘말려 조난된 모자, 시민이 구조
- SSG 우승에 신난 용진이형 ‘이마트’ 세일 공개
- 평생 피 뽑히다 죽는 ‘공혈동물’을 아시나요?[헬프! 애니멀]
- 바이든 또 말실수… 이번엔 캄보디아 가서 “콜롬비아에 감사”
- (영상)"급발진" 아파트 단지 돌진한 택시…주민 1명 사망
- [누구집]차예련·주상욱 한강뷰 집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