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넬로 쿠치넬리, 첫번째 와인 '빈티지 2018'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탈리아 하이엔드 브랜드 브루넬로 쿠치넬리는 지난 10일 밀라노에서 열린 만찬을 통해 움브리아 마을 솔로메오의 포도밭에서 생산한 첫 번째 와인 '빈티지 2018'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카스텔로 디 솔로메오라는 와인의 탄생 여정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양조학자 리카르도 코타렐라의 조언이 있었다.
카베르네 프랑, 카베르네 소비뇽, 메를로가 카스텔로 디 솔로메오를 위해 선택된 포도로 이 포도들로 명망있는 보르도 블렌드가 만들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이탈리아 하이엔드 브랜드 브루넬로 쿠치넬리는 지난 10일 밀라노에서 열린 만찬을 통해 움브리아 마을 솔로메오의 포도밭에서 생산한 첫 번째 와인 ‘빈티지 2018’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1년에 심어진 포도밭은 5헥타르(정원 포함 총 6헥타르)의 면적으로 특정 포도 품종에 각각 세심하게 일치하는 세가지 다른 토양을 갖추고 있다. 포도밭에서는 연간 약 9000여병의 와인을 생산할 수 있다.
브루넬로 쿠치넬리는 “오랜 보살핌과 양육의 과정을 거쳐 탄생한 이 소중한 열매를 오랜 친구들 사랑하는 사람들과 나누는 것만큼 아름다운 일은 없다”고 말했다.
백주아 (juaba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급발진" 아파트 단지 돌진한 택시…주민 1명 사망
- "김건희 여사, 사진 이렇게 뿌리나" 野 비판…김연주 "너무한다"
- 평생 피 뽑히다 죽는 ‘공혈동물’을 아시나요?[헬프! 애니멀]
- SSG 우승에 신난 용진이형 ‘이마트’ 세일 공개
- 패러세일링 중 강풍 휘말려 조난된 모자, 시민이 구조
- 국문학계 거목 명예살인한 성폭행 무고사건[그해 오늘]
- 34년 만에 태어난 ‘다섯쌍둥이 돌잔치’… 김건희 여사도 손편지
- 바이든 또 말실수… 이번엔 캄보디아 가서 “콜롬비아에 감사”
- '무적 챔피언' 아데산야, '숙적' 페레이라에 충격 KO패...새 챔프 탄생
- [누구집]차예련·주상욱 한강뷰 집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