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인플레이션 본격화]연말 도미노 인상 불가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유 기본 가격 인상 결정에 따라 우유 가격이 오르면서 밀크플레이션(밀크+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 국내 주요 유업체는 흰우유 가격을 오는 17일부터 올린다.
대형마트 기준 2650원에 판매하는 남양유업 남양 맛있는 우유 GT 900㎖는 이번 가격 인상으로 2800원대 후반에 가격대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원유 기본 가격 인상 결정에 따라 우유 가격이 오르면서 밀크플레이션(밀크+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 국내 주요 유업체는 흰우유 가격을 오는 17일부터 올린다. 서울우유는 우유 제품 가격을 평균 6% 올린다. 대표 제품인 흰 우유 1000㎖는 대형마트 기준 2710원에서 2800원 후반대로 뛸 것으로 보인다.
매일유업도 같은날부터 제품 가격을 8% 가량 인상한다. 이에 매일유업의 흰우유 900㎖는 기존 판매가 2610원에서 200원 가량 더 오르게 된다.
남양유업은 흰우유 제품 출고가를 평균 8%, 가공유 제품 출고가를 7% 인상한다. 대형마트 기준 2650원에 판매하는 남양유업 남양 맛있는 우유 GT 900㎖는 이번 가격 인상으로 2800원대 후반에 가격대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동원F&B도 우유 제품 가격을 평균 5% 인상한다고 계획을 밝혔다. 제품 중 대니쉬 더(The) 건강한 우유 900㎖ 가격은 11% 올라 2240원에서 2490원이 된다.
빙그레도 11월 중순 이후부터 바나나맛우유를 비롯한 유제품 가격을 단계적으로 인상한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바나나맛우유 240㎖는 1500원에서 1700원으로 13.3% 인상한다. 그 외 유통채널에서 판매되는 굿모닝우유 900㎖는 8%, 요플레 오리지널은 16% 가격을 올릴 예정이다.
밀크플레이션이 현실화 되면서 우유를 주로 사용하는 주요 제품군인 치즈와 아이스크림·빵 가격도 크게 오를 전망이다.
정부 역시 고물가 속 밀크플레이션의 본격화를 예의 주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낙농제도 개선과 관련, 유업계 측과의 논의 과정에서 소비자부담 폭을 줄여줄 것을 피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우유 가격 상승은 치즈와 아이스크림·빵 등 우유를 많이 쓰는 주요 제품들의 동반 인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올 4분기부터 내년 초까지 유제품군 가격 인상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조건만남 절도범…23기 정숙, '나는솔로' 통편집
- 윤 대통령 "앞으로 부부싸움 많이 할듯… 제 아내 순진한 면 있어"
- '이혼' 진화, 전처 함소원과 결별 후 근황…대낮에 맥주
- 아파트서 아내 1명, 애인 4명 동시에 中 남성
- "유재석 덕 결혼"…조세호 축의금 얼마 했길래
- '스태프 성폭행' 강지환…法 "전 소속사에 35억 지급해야"
- 피부 검은 '흑인 아기' 낳고 경악한 中여성, 흔한 일이라고?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