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소년심판’ 등 콘텐츠인재양성소 성과 한자리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인재양성사업을 통해 배출된 이들이다.
2012년부터 콘진원이 미래 콘텐츠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원해온 사업의 성과가 빛을 보기 시작한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중심으로 개최되는 이번 성과발표회는 콘텐츠산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인재 배출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콘텐츠 인재양성 사업의 2022년 사업성과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최고의 화제작으로 꼽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문지원 작가, 2022 백상예술대상 TV부문 극본상을 수상한 드라마 ‘소년심판’의 김민석 작가,국내 최초 SF 드라마 ‘고요의 바다’의 최항용 감독….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인재양성사업을 통해 배출된 이들이다. 2012년부터 콘진원이 미래 콘텐츠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원해온 사업의 성과가 빛을 보기 시작한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올 한 해 다양한 콘텐츠 인재양성사업의 성과를 확인하는 ‘2022년 콘텐츠 인재양성사업 통합 성과발표회’를 오는 17~18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중심으로 개최되는 이번 성과발표회는 콘텐츠산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인재 배출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콘텐츠 인재양성 사업의 2022년 사업성과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올해 ‘창의DNA: 무경계 콘텐츠, 무한한 가능성’을 주제로,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을 비롯,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사업, 신기술 융합형 콘텐츠 프로젝트 기반 창작자 양성사업,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 OTT 콘텐츠 특성화 대학원 지원사업 등 5개 콘텐츠 인재양성 사업의 성과를 나눈다.
성과발표회는 ▲기수료생 초청 미니 토크쇼 ▲뮤지컬, 공연 등 교육생 창작 프로젝트의 쇼케이스 ▲우수 프로젝트 사례를 발표하는 라운드테이블 ▲사업별 우수 프로젝트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 및 체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선배들과의 만남도 진행된다. 제56회 백상예술대상 작품상을 수상한 드라마 ‘스토브리그’의 이신화 작가, 2022년 안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애니메이션 ‘태일이’의 홍준표 감독 등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선배들의 경험담을 소개한다.
발표회 현장에선 최형우, 신지혜 교육생의 창작 뮤지컬 ‘고스트? 게스트?’ 쇼케이스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 교육생의 창작곡 음감회 등도 마련됐다. 이 밖에도 VR·AR, 음악, 시나리오, 영상 등 60여 개 사업별 우수 콘텐츠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 및 체험존이 운영된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이번 성과발표회는 콘텐츠 인재양성사업으로 인연이 된 선후배가 교류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과정에서 창의 인재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는 자리”라며, “우수한 창의 인재들의 역량이 근간이 되어 지금의 K-콘텐츠 산업을 일궈낸 만큼, 앞으로도 세계가 공감하는 콘텐츠를 지속 생산하기 위한 현장 맞춤형 인재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콘텐츠 인재양성사업 통합 성과발표회 공식행사는 18일(금) 오후 2시부터 에듀코카 공식 유튜브에서 생중계된다.
이윤미 기자/meelee@heraldcorp.com
meel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엄청 나오더니 벌써 질렸다?” 배달의민족 천하 ‘이 분’도 쩔쩔
- “이게 무슨 날벼락이냐, 2억원 한순간에 날릴판” 코인 아수라판
- [영상]구급차 비켜줬더니…"7분 뒤 커피 사더라" 황당 제보
- 이렇게 먹으면, 당신도 ‘좀비 식사’ [식탐]
- 김건희 여사, 오드리 헵번 똑닮은 사진?…개인 일정 두고 '시끌'
- “보증금 내주려 은행 대출 받아요”…집주인은 애간장이 탑니다[부동산360]
- “아이폰보다 훨씬 낫다?” 삼성 20만원 ‘헐값’ 유혹, 뭐길래
- “1억원 손실, 부부싸움까지 하며 버텼다” 카카오 이젠 오르나?
- 버티던 ‘제왕’ 이수만 물러났는데…카카오, SM 인수 ‘없던일로?’ 무슨 일이
- “조회수가 뭐라고”...유튜버, 야생 박쥐 먹는 영상 올렸다가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