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으면 마음의 안식 얻을까"...LF 헤지스, '반가사유상' 티셔츠에 새겼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상품브랜드 뮷와 협업해 국보 문화재인 반가사유상을 테마로 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헤지스 반가사유상 캡슐 컬렉션은 이러한 한국적인 것과 전통의 멋에 반응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의 취향을 담아 전 상품 젠더리스 상품으로 맨투맨, 반팔티 등 의류 및 모자, 머플러, 에코백 등 총 11가지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상품브랜드 뮷와 협업해 국보 문화재인 반가사유상을 테마로 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헤지스는 첫 문화재 협업 콘텐츠로 반가사유상을 선택했다. 국보 반가사유상은 특유의 온화한 미소와 분위기로 마음의 위안을 주는 문화재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방탄소년단(BTS)의 RM이 반가사유상 미니어처를 구매한 것으로 알려져, 전 세계적으로 반가사유상 열풍을 일으킨 바 있다.
헤지스는 반가사유상의 인기를 패션가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색다른 경험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에게 최근 한국 전통 굿즈는 낡고 고루한 것이 아닌 새롭고 세련된 전통의 '힙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헤지스 반가사유상 캡슐 컬렉션은 이러한 한국적인 것과 전통의 멋에 반응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의 취향을 담아 전 상품 젠더리스 상품으로 맨투맨, 반팔티 등 의류 및 모자, 머플러, 에코백 등 총 11가지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종교적인 색채를 배제하고 캠퍼스 무드와 스트릿 감성을 가미한 타이포그래피, 팝한 컬러 대비가 주는 트렌디한 무드의 프린트로 반가사유상의 아름다움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헤지스 반가사유상 캡슐 컬렉션 상품들은 헤지스닷컴 익스클루시브 상품으로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온라인에서는 헤지스닷컴에서만 만나 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반가사유상을 전시하고 있는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1층 뮤지엄숍에서 한정 기간 동안 구매 가능하다.
LF 패션 e-com사업부장 정지현 상무는 "가장 한국적인 것을 힙함으로 인식하는 MZ소비자들에게 국보 문화재를 헤지스와 감각적으로 해석한 이색 컬래버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에게 신선함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조건만남 절도범…23기 정숙, '나는솔로' 통편집
- 윤 대통령 "앞으로 부부싸움 많이 할듯… 제 아내 순진한 면 있어"
- '이혼' 진화, 전처 함소원과 결별 후 근황…대낮에 맥주
- 아파트서 아내 1명, 애인 4명 동시에 中 남성
- "유재석 덕 결혼"…조세호 축의금 얼마 했길래
- '스태프 성폭행' 강지환…法 "전 소속사에 35억 지급해야"
- 피부 검은 '흑인 아기' 낳고 경악한 中여성, 흔한 일이라고?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