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사진 이렇게 뿌리나" 野 비판…김연주 "너무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동남에 순방에 동행한 김건희 여사의 '비공개 일정' 사진이 다수 공개된 가운데, 야당에서 "무슨 사진을 이렇게 많이 뿌리느냐"는 비판이 나왔다.
김진애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전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김 여사는 정상배우자 프로그램에 불참하고 별도 개인 일정에 나섰다"며 "대통령 배우자의 공식일정을 거부한 게 외교 현장에서 가당합니까? 무슨 사진을 이렇게 많이 뿌립니까? 영부인은 공적 신분이지 셀럽이 아닙니다"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진애 "무슨 사진을 이렇게 많이…" 지적
여당 인사 "오히려 사려 깊다는 평 있을 것"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동남에 순방에 동행한 김건희 여사의 ‘비공개 일정’ 사진이 다수 공개된 가운데, 야당에서 “무슨 사진을 이렇게 많이 뿌리느냐”는 비판이 나왔다.
이에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 출신인 김연주 시사평론가는 “현지의 어린이들을 위로하는 일은 매우 잘 된 결정”이라며 반박하고 나섰다.
앞서 김 여사는 지난 11일(현지시간) 우리나라의 지원을 받은 의료기관인 프놈펜 소재 앙두엉 병원과 헤브론 의료원을 방문했고, 12일엔 헤브론 의료원에서 심장 수술을 받은 바 있는 14세 한 소년의 집을 찾았다.
김 여사는 본래 캄보디아 측이 마련한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정상들의 배우자들을 위해 마련된 앙코르와트 사원 방문을 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뇌수술을 받고 회복 중이어서 헤브론의료원에 오지 못한 어린이의 소식을 전해 듣고 직접 집을 찾아간 것으로 알려졌다.
김진애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전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김 여사는 정상배우자 프로그램에 불참하고 별도 개인 일정에 나섰다”며 “대통령 배우자의 공식일정을 거부한 게 외교 현장에서 가당합니까? 무슨 사진을 이렇게 많이 뿌립니까? 영부인은 공적 신분이지 셀럽이 아닙니다”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또한 “따라 하고 싶으면 옷차림이나 포즈가 아니라 그들의 마음과 희생을 따라하라”며 “고통받는 사람들을 장식품처럼 활용하는 사악함부터 버리기 바란다”고 했다.
그는 김 여사가 정상 배우자들의 일정인 ‘앙코르와트’를 방문하지 않고 ‘헤브론 병원’을 찾은 것에 대해 “우리나라 의사인 김우정 원장이 캄보디아에서 이미 2006년경부터 의료 봉사를 하다가 프놈펜 외곽의 가정집을 리모델링해 저소득 환자들을 무료로 진료하기 위해 세운 의료원”이라면서 장소의 의미를 강조했다.
김 평론가는 현지 상황을 짚은 뒤 “우리 국내에서 벌어진 일을 온 세계가 알고 위로의 말을 전했기에, 대한민국 대통령 부인의 별도 일정에 대해서는 이해는 물론이고 오히려 사려 깊다는 평이 있지 않았겠는가”라며 “현지의 어린이들을 위로하는 일은 매우 잘 된 결정이라는 개인적 생각”이라고 평가했다.
끝으로 김 평론가는 아이들을 안고 있는 김 여사의 사진 구도에 대해 “생활이나 의료 환경면에서 비교적 취약한 곳에 있는 어린이들은 건강 상태가 좋지 않고 발육도 여의치 않아 방문하게 되면 당연히 껴안는 자세가 나올 수밖에 없는 것”이라며 “이마저도 비판의 소재로 삼거나 혹은 비아냥의 대상으로 할 요량이면 어찌할 수 없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권혜미 (emily00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2조원 가치’ 코인왕국 FTX의 붕괴…“파산 도미노 온다” 경고도
- 용산서 정보계장, 사망 전 “고마웠다”… 이언주 “얼마나 억울하면”
- 순방 동행 김건희 여사, 오드리 헵번과 똑닮은 사진 화제
- 바이든 또 말실수… 이번엔 캄보디아 가서 “콜롬비아에 감사”
- 바이든 팔짱 낀 김건희…尹 부부, 바이든·기시다와 반갑게 인사
- "잘 이겨낼 수 있지?"…이틀째 '심장병 환우' 찾은 김건희
- 34년 만에 태어난 ‘다섯쌍둥이 돌잔치’… 김건희 여사도 손편지
- 아내 죽이고 간첩으로 몬 벤처사업가, 14년만에 구속[그해 오늘]
- '무적 챔피언' 아데산야, '숙적' 페레이라에 충격 KO패...새 챔프 탄생
- [누구집]차예련·주상욱 한강뷰 집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