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번화가서 폭발... 사상자 다수 발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튀르키예 수도 이스탄불에서 13일(현지시각) 대규모 폭발이 일어나 사상자가 다수 발생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CNN 튀르키예에 따르면 이스탄불 시내 번화가 이스티클랄에서 이날 오후 4시20분(한국시간 10시20분)쯤 대형 폭발이 있었다.
알리 예르리카야 이스탄불 주지사는 트위터를 통해 사망자와 부상자가 있지만 정확한 수자를 파악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스티크랄 거리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이스탄불 최대의 번화가로 알려져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튀르키예 수도 이스탄불에서 13일(현지시각) 대규모 폭발이 일어나 사상자가 다수 발생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CNN 튀르키예에 따르면 이스탄불 시내 번화가 이스티클랄에서 이날 오후 4시20분(한국시간 10시20분)쯤 대형 폭발이 있었다.
CNN 튀르키예는 이제까지 11명이 다쳤다고 전했다. 알리 예르리카야 이스탄불 주지사는 트위터를 통해 사망자와 부상자가 있지만 정확한 수자를 파악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스티크랄 거리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이스탄불 최대의 번화가로 알려져 있다. 주요 대사관과 호텔, 명품 상점, 음식점 등이 모여 있으며 이스탄불 핵심 관광지 중 하나인 탁심 광장으로 이어진다.
경찰은 사고 현장을 수습하면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한편 튀르키예에서는 2015년에서 2017년 사이에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와 쿠르드 무장단체에 의한 폭탄테러가 연달아 일어나 수백명이 목숨을 잃은 바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스키·하이볼 다음은 브랜디?’... 종합주류기업 격전지로
- [중견기업 해부] 1000억 먹고 빠진 스톤브릿지 ‘DS단석’ 1인자 차남 한승욱 회장...견제수단 부재
- [똑똑한 증여] 상속 후 2주택자 됐다면…기존 주택 먼저 팔아야 양도세 ‘0원’
- 알테오젠 1조 보유한 ‘수퍼 개미’ 형인우, 8월 증시 폭락 때 1400억어치 매도
- 청산가치 절반에도 못 미치는 SK증권 주가, 500원도 깨질라
- 피바람 韓증시… 한화오션 직원들만 보호예수 해제 한달 앞두고 행복한 표정
- [마켓뷰] 코스피, 3거래일 만에 2600선 아래로… 고려아연 하한가
- 메탄올 추진선 건조 다시 韓으로… 中과 기술 격차 여전
- SK하이닉스, 청주 M15X 공장 생산설비 발주 개시… “투자 앞당겨 수요 대응”
- 유럽 자동차 시장이 어쩌다가, 위기 시작은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