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도 마음도 지칠 땐? 단짠단짠 타임!

강동완 기자 2022. 11. 13. 21: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수능 고득점을 향한 막판 스퍼트에 열을 올리며 수험생들의 스트레스가 극에 달할 시기이다.

무엇보다 체력과 집중력이 중요한 이 순간, 스트레스로 입맛까지 잃게 된다면 컨디션이 저하되고 학습능력 또한 떨어지기 십상이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단짠 열풍을 일으키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단짠(달고 짭짤한) 음식은 수험생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에 충분히 매력적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능 스트레스 타파'…수험생 입맛 저격 단짠 메뉴 인기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수능 고득점을 향한 막판 스퍼트에 열을 올리며 수험생들의 스트레스가 극에 달할 시기이다. 무엇보다 체력과 집중력이 중요한 이 순간, 스트레스로 입맛까지 잃게 된다면 컨디션이 저하되고 학습능력 또한 떨어지기 십상이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단짠 열풍을 일으키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단짠(달고 짭짤한) 음식은 수험생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에 충분히 매력적이다. 스트레스가 높을 때 단 음식을 섭취하면 일시적으로 세로토닌 수치를 높여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기 때문.
각사 제공
열심히 공부한 나를 위해 특별한 무언가를 선물하고 싶은 날이라면,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푸라닭치킨'의 첫 시즈닝 치킨 메뉴인 '콘소메이징'을 추천한다.

콘소메이징은 옥수수(corn)와 'So Amazing'의 합성어로 단짠단짠 매력을 가진 푸라닭 스타일의 콘소메 시즈닝에 바삭한 옥수수 후레이크, 쫄깃한 리얼 군옥수수 토핑이 어우러져 옥수수의 달콤고소한 맛과 바삭쫄깃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메뉴이다.

리얼 군 옥수수 토핑이 맛과 비주얼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굽고 튀기는 오븐-후라이드 치킨과의 조합으로 겉바속촉한 식감까지 더해져 타 브랜드의 콘 시즈닝 메뉴와 차별화를 꾀했다.

해당 메뉴는 하나의 식문화로 자리 잡은 단짠단짠 트렌드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바탕으로 꾸준한 연구 과정을 거쳐 탄생한 치킨 메뉴이다.

옥수수 특유의 달콤하면서 고소한 맛에 푸라닭만의 특제 콘소메 시즈닝이 더해져 전 연령대가 선호하는 중독성 강한 맛을 구현해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쿠캣이 편의점 GS25와 협업해 신제품 '쿠캣메이드 꾸덕쫀득 버터바' 2종을 출시했다. 쿠캣메이드 꾸덕쫀득 버터바는 20% 이상의 풍부한 버터 함량을 자랑하는 디저트로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스틱 형태로 되어있다.

쿠키 시트와 밀도 높은 버터 필링이 어우러져 연출하는 버터바 특유의 쫀득하고 꾸덕한 식감이 특징이며, 냉장 보관해 살짝 차갑게 먹으면 더욱 쫀득하고 꾸덕해진다. 제품은 오리지널 맛, 황치즈 맛 등 총 2종으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한국맥도날드가 단짠 매력 가득한 맥모닝 신메뉴 '맥그리들' 2종으로 '베이컨 에그 맥그리들'과 '소시지 에그 맥그리들' 2종을 새롭게 국내에서 맥모닝 메뉴로 선보였다. 맥그리들은 맥모닝 대표 재료 '잉글리시 머핀' 대신 구운 팬케이크인 '핫케이크 번'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메이플 시럽이 콕 박혀 있어 부드럽고 달콤한 핫케이크 번과 베이컨, 소시지 패티를 활용해 완성한 단짠의 맛은 이미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색다른 핫케이크 번에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풍미의 치즈와 신선한 1+등급 계란이 더해져 새로우면서도 익숙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머니S 주요뉴스]
"남편 빚=6000만원"… 정주리, 혼전임신 후 결혼?
애플 MR 헤드셋, 이르면 내년 3월 양산 시작
막노동+차박 떠돌이 생활… 이영화 근황 '충격'
"D라인이 벌써?"… '임신' 허니제이, ♥와 일상 '흐뭇'
코로나 또 걸렸다간… 첫 감염보다 사망 위험 2~3배
'군 복무 특혜 논란' 김희재, 군악대와 협의했다?
"정준영 단톡방 멤버 아닌데"… 용준형, 사과 맞아?
5%대 예금 갈아타기 한달 걸려… 20일 제한 어쩌나
"비밀연애?"… 10기 영식♥옥순, 데이트 인증
한강서 배 타고 중국까지… 오세훈의 꿈?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