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휘젓는 멧돼지 출몰 '비상'…오인사격에 엽사 숨져

2022. 11. 13. 20:0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최근 도심에 멧돼지가 출몰했다는 소식이 하루가 멀다 하고 들려오고 있는데요. 아파트 주차장을 휘젓고 다니며 차가 파손되는 등의 피해도 잇따르고 있는데, 충남 서산에서는 멧돼지 포획에 나섰던 엽사가 동료가 쏜 총에 맞아 숨지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안진우 기자입니다.

【 기자 】 캄캄한 어둠 속, 119구급차가 도로에 쓰러진 멧돼지 옆을 지나 멈춥니다.

갓길에는 오토바이 운전자가 주저앉아 있습니다.

들것을 든 구조대원이 남성에게 다가가 상태를 살핍니다.

울산의 한 도로에서 오토바이와 멧돼지가 부딪쳐 40대 운전자가 다쳤습니다.

▶ 인터뷰(☎) : 출동 소방대원 - "(오토바이 운전자가) 멧돼지를 목격 못 하고 충돌한 것 같은 사고였습니다. 큰 멧돼지는 아니고 60kg 정도…."

멧돼지 2마리가 지하주차장을 뛰어다닙니다.

대구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 멧돼지 2마리가 출몰해 차량 3대를 파손했습니다.

어제 오후 4시쯤 충남 서산에서는 멧돼지 포획에 나섰던 60대 엽사가 동료가 쏜 총에 맞아 숨졌습니다.

구획을 나눠 멧돼지를 잡던 중 동료 엽사가 오인해 총을 쏜 겁니다.

이처럼 도심 곳곳에 멧돼지 출몰이 잦아지면서 사건·사고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겨울을 앞두고 먹이 활동과 짝짓기 경쟁이 심해지면서 매년 이맘때면 멧돼지의 도심 출몰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김혁 / 전국야생동물협회 대전지부장 "(산 곳곳에) 도로가 신설되면서 도로로 나오는 경우가 있고, 겨울철을 나기 위해서 지렁이나 이런 걸 많이 파먹는데 먹이 조건 때문에 내려오는 걸로 보이고 있습니다."

멧돼지와 마주쳤을 때는 등을 보이지 말고, 조용히 벽이나 나무 등 장애물 뒤에 몸을 숨겨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MBN뉴스 안진우입니다. [tgar1@mbn.co.kr]

영상취재 : 오현석 VJ 영상편집 : 오혜진

#MBN #멧돼지 #오인사격 #서산_멧돼지 #안진우기자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