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기재부, 과기원 예산 특별회계 이관 않기로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최종적으로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 4대 과학기술원 예산을 고등‧평생교육지원특별회계로 이관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과기정통부(장관 이종호)는 신설 추진 중인 고등평생교육지원특별회계(특별회계)로 4대 과학기술원 예산을 이관하는 것에 대해 그동안 기재부와 원활한 협의를 통해 해결책을 모색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정부가 최종적으로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 4대 과학기술원 예산을 고등‧평생교육지원특별회계로 이관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3일 기획재정부와 이에 대해 최종 협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과기정통부(장관 이종호)는 신설 추진 중인 고등평생교육지원특별회계(특별회계)로 4대 과학기술원 예산을 이관하는 것에 대해 그동안 기재부와 원활한 협의를 통해 해결책을 모색해왔다.
과기정통부는 12일부터 이틀 동안 4대 과학기술원 총장 대상 의견수렴, 과기정통부 연구개발정책실장 주재 4대 과기원 부총장 등과 화상회의 등을 통해 4대 과학기술원 예산의 특별회계 이관에 대한 최종입장을 확인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4대 과학기술원 모두 특별회계로 과학기술원 예산을 이관하는 것에 대해 반대했다"며 "과기정통부는 이를 기재부에 전달하고 최종적으로 이관하지 않기로 협의, 완료했다"고 덧붙였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재부 "과기원 예산 교육부로 이관되면 재정투자 늘어날 것"
- 보험사라고 우기는 '사설 레커'…철수 요구하자 "니가 뭔데 XXX야" [기가車]
- 남편 불륜 의심된다는 '아내'…"스마트폰에 '스파이앱' 깔아볼까?"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7일, 신선한 아이디어가 팡팡 떠오르는 별자리는?
- 언캡드 게임즈 "배틀에이스, RTS의 전략적 재미 초점…'끝판왕'과 경쟁 안해"
- 민주, '녹취' 추가 공개…명태균 "내가 윤상현 복당시켜"
- "달러 사둘걸"…'트럼프 당선'에 치솟는 환율, 1400원 넘어 2년來 '최고'
- "내년 건설수주 소폭 늘어…210조 규모"
- "내 미국주식 어떻게 될까"…'트럼프 당선' 서학개미는?
- 수원서 '경차 크기 사슴'이 뿔로 사람 공격…"몸이 날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