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공기 유입에 내일 아침 쌀쌀…구름 많고 안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요일인 오는 14일은 오전 시간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점차 낮아져 당분간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오전 10시까지 경기남동부와 충북, 전북내륙, 경북권남부내륙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과 서해안에도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 아침 기온은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최저기온 3~11도…최고기온 12~18도
가시거리 1㎞ 미만 짙은 안개…"유의"
바람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 더욱 낮아
[서울=뉴시스]이소현 기자 = 월요일인 오는 14일은 오전 시간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점차 낮아져 당분간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오전 10시까지 경기남동부와 충북, 전북내륙, 경북권남부내륙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과 서해안에도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강원산지는 당분간 낮은 구름이 유입되면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낄 것으로 보인다.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에 위치한 도로와 교량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 아침 기온은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급격한 기온 변화에 따른 면역력 저하 등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할 필요가 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3~11도, 낮 최고기온은 12~18도를 오가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8도, 인천 9도, 수원 7도, 춘천 4도, 강릉 8도, 청주 8도, 대전 7도, 전주 8도, 광주 7도, 대구 7도, 부산 11도, 제주 11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4도, 인천 12도, 수원 14도, 춘천 13도, 강릉 17도, 청주 14도, 대전 15도, 전주 14도, 광주 15도, 대구 15도, 부산 18도, 제주 17도다.
내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오전 6~9시부터 오후 12~6시 사이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서울·인천·경기남부와 강원영서중·남부에는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강원영동에는 내일 오전 0~3시부터 6~9시 사이 비 소식이 예보됐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1㎜ 내외다.
한편,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까지 서해중부해상을 제외한 전 해상에 바람이 초속 10~20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동해상 최대 5.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ni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김건희, 악마화 억울함 있지만 국민께 미안함이 더 커"
- 4000억 상장 대박 백종원…아내 "깜짝 놀랐쥬?"
- "내가 영감 줬나"…'아동 성범죄' 고영욱, 지드래곤 다시 소환
- 뱃살인 줄 알고 비만 치료했는데…알고 보니 50㎝ 악성종양
- 윤 "대통령 아내 조언 국정농단화 하는 건 맞지 않아"
- "의사 싫다"…한가인, 딸 '상위 1%' 교육법 공개하더니 왜?
- 소녀가장 성폭행하다 급사…천벌 받은 인도 남성
- "이자가 1분에 10만원씩"…불법 대부업 덫에 노출된 성매매 여성들
- 비트코인 1억 넘어 어디까지[트럼프 시대]
- 까치발 조세호 "아내 키 180㎝ 아냐 1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