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87개 창업팀 노하우 만난다···서울캠퍼스타운 성과발표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33개 캠퍼스타운 대학교가 참여하는 '2022년 서울캠퍼스타운 성과발표회'를 15일 오전 10시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황보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2017년 시작한 서울캠퍼스타운에서 지금까지 1887팀의 기업이 창업에 성공해 지난해 연매출액 903억 원을 기록하고 각종 국내외 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 대학가에서 불고 있는 창업붐이 캠퍼스타운을 통해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33개 캠퍼스타운 대학교가 참여하는 ‘2022년 서울캠퍼스타운 성과발표회’를 15일 오전 10시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첫 대면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성과발표회는 서울시와 캠퍼스타운 33개 대학이 공동 주관하며 주요 프로그램은 유튜브 채널인 ‘서울캠퍼스타운 TV’로 생중계된다. 71개 캠퍼스타운 창업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된다.
성과발표회의 핵심 행사인 경진대회는 캠퍼스타운 새내기 기업들이 사업 모델의 가능성을 평가받는 ‘캠퍼스타운 새내기 창업기업 경진대회’와 캠퍼스타운을 통해 우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창업기업의 경쟁 무대인 ‘캠퍼스타운 우수 창업기업 선발대회’로 꾸려진다.
캠퍼스타운 새내기 창업기업 경진대회에서는 치열한 사전심사를 거쳐 선정된 6개 대학 11팀의 창업기업이 전문가 컨설팅 등 사전 교육을 거쳐 기업들의 사업 모델을 설명하고 전문가들의 심사를 받는다. 이 밖에 전문 리포터가 창업기업 제품을 소개하며 직접 체험하는 라이브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창업의 길을 먼저 걷고 있는 ‘선배 창업가와의 소통의 장’도 열린다. 창업을 고민하거나 창업 세계에 뛰어든 청년들이 알아야 하는 다양한 경험을 선배와 나누고 노하우를 전수받는 시간이다. 경쟁력 있는 창업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부스 운영과 마케팅, 기획, 개발 등 각 분야별 전문가의 현장 멘토링도 이어진다.
황보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2017년 시작한 서울캠퍼스타운에서 지금까지 1887팀의 기업이 창업에 성공해 지난해 연매출액 903억 원을 기록하고 각종 국내외 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 대학가에서 불고 있는 창업붐이 캠퍼스타운을 통해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성 기자 engin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양도 맛도 삶은 계란인데…닭이 낳은 달걀이 아니라고? [지구용]
- '손흥민, 14만㎞ 이동…시차적응만 132번 했다'
- 이재명, 잇단 철도 사고에 '공공인력 줄여선 안 될 영역있다'
- 男승무원들 화장하고 네일아트…英항공사 무슨 일이
- 샐러드에 통통한 애벌레 '꿈틀'…유명 제과업체 발뺌 끝 사과
- 애 아프면 무조건 서울로…원격 협진 경험자 10% 불과
- “빚 갚느니 차라리 문 닫겠다”…법인 파산 신청은 늘고 회생은 감소[서초동 야단법석]
- '명품 카메라' 라이카 두번째 스마트폰… 돈값 할까 [윤기자의 폰폰폰]
- '국회 앞 무단횡단男, 내 차에 발길질…수리비 50만원'
- 용산서 간부 사망에…'정쟁 이용 안 돼' vs '아랫선에 책임 떠밀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