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원 강진군수 “강진 명품딸기 출하···농가 지원 최우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강진군의 고품질 딸기가 이달 중순부터 출하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난 9일 지역 딸기 재배농가와 육묘농가를 방문해 딸기의 작황 상태를 점검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800평으로 한정했던 하우스 장기성필름 지원을 농가 전체 경작면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기존에 지원되지 않았던 하우스 일반필름을 추가로 지원하고 양액재배용 상토 지원을 확대해 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소득증대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배기술 발달로 수확시기가 빨라지면서 특유의 향기와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겨울철 대표 과일 딸기를 이달 초부터 맛볼 수 있게 됐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난 9일 지역 딸기 재배농가와 육묘농가를 방문해 딸기의 작황 상태를 점검했다.
황상원 강진딸기연구회장은 “올해 딸기는 수정, 착과 등 생육상태가 좋고 생육조건도 양호해 생산에 차질에 없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800평으로 한정했던 하우스 장기성필름 지원을 농가 전체 경작면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기존에 지원되지 않았던 하우스 일반필름을 추가로 지원하고 양액재배용 상토 지원을 확대해 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소득증대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다른 지역에 비해 겨울철 평균기온이 2℃ 이상 높고 출하시기 일조시간이 20시간이 많은 지리적 장점으로 당도, 향, 빛깔이 뛰어난 고품질 딸기가 생산되고 있다.
강진=양은주 기자 yejoo228@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제, 4개월 만에 근황 “뉴진스에 빠져 지낸다” [화보]
- 오은영 박사, ‘뒷광고 논란’ 한혜연에 “속이려고 했나?”→눈물 (금쪽상담소)
- ‘강수지♥’ 김국진 충격 “58년간 소식, 아점으로 김밥 3알 먹어” (먹자GO)
- 유명 원로 배우,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 피소…30대 때 14세 소녀 유린?
- 김호중 “아리스, 음악할 때 가장 생각나…오래오래 노래하겠다” [단독 동닷픽톡]
- 이은지, 쏘핫걸~ 패리스 은지 튼튼의 등장이라 [DA★]
- 오정연 신점보다 오열, 재혼-출산 시기 물어보니 (쾌걸 오정연)[종합]
- ‘돌싱포맨’ 전설의 취객들이라니, 부끄러운 줄 아세요 (종합)[DA:스퀘어]
- 김준호 “주요부위 아파” 고통 호소…♥김지민 어째 (독박투어3)
- “발리서 밤일한다”…이윤진 “내가 어떻게 얻은 직장인데”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