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간편식품 새옷 구해요"···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CU가 고객의 감성과 아이디어가 반영된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 간편 식품으로 출시하기 위해 공모전을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CU를 사랑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CU가 고객들의 출품작을 상품에 적용해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U는 공모전을 통해 고객을 상품 기획 과정에 참여시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용한 패키지로 간편 식품의 차별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정작 제품 적용해···내년 상반기 판매
최우수상 200만원 등 총 300만원 상금
편의점 CU가 고객의 감성과 아이디어가 반영된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 간편 식품으로 출시하기 위해 공모전을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CU를 사랑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CU가 고객들의 출품작을 상품에 적용해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소통과 경험을 중요시하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편의점 소비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이들을 겨냥해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다. CU는 공모전을 통해 고객을 상품 기획 과정에 참여시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용한 패키지로 간편 식품의 차별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공모전 대상 상품은 햄버거와 샌드위치 카테고리의 ‘리얼 비프 치즈버거’와 ‘통밀 햄 샌드위치’ 2종이다.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디자인한 패키지를 간단한 설명과 함께 ‘스펙토리’ 공모전 사이트에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사이트는 포켓CU와 CU 홈페이지, CU공식 인스타그램의 링크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으며 중복 출품도 가능하다.
11월 말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내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 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이 선정된다. 최우수상 200만 원, 우수상 각 30만 원, 장려상 각 20만 원으로 총 3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내년 상반기 정식 상품 패키지로 적용돼 전국 CU에서 판매된다.
송주희 기자 ssong@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양도 맛도 삶은 계란인데…닭이 낳은 달걀이 아니라고? [지구용]
- '손흥민, 14만㎞ 이동…시차적응만 132번 했다'
- 이재명, 잇단 철도 사고에 '공공인력 줄여선 안 될 영역있다'
- 男승무원들 화장하고 네일아트…英항공사 무슨 일이
- 샐러드에 통통한 애벌레 '꿈틀'…유명 제과업체 발뺌 끝 사과
- 애 아프면 무조건 서울로…원격 협진 경험자 10% 불과
- “빚 갚느니 차라리 문 닫겠다”…법인 파산 신청은 늘고 회생은 감소[서초동 야단법석]
- '명품 카메라' 라이카 두번째 스마트폰… 돈값 할까 [윤기자의 폰폰폰]
- '국회 앞 무단횡단男, 내 차에 발길질…수리비 50만원'
- 용산서 간부 사망에…'정쟁 이용 안 돼' vs '아랫선에 책임 떠밀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