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음방 8관왕..하이라이트 컴백→김종현 솔로 데뷔('음악중심')[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들이 '누드'로 음악방송 8관왕을 기록했다.
12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여자)아이들 'Nxde(누드)'가 11월 둘째주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YOUNITE(유나이트)의 컴백 무대가 공개됐다.
하이라이트는 타이틀곡 'ALONE'과 더불어 수록곡 'S.I.L.Y (Say I Love You)' 무대까지 함께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나연 기자] (여자)아이들이 '누드'로 음악방송 8관왕을 기록했다.
12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여자)아이들 ‘Nxde(누드)’가 11월 둘째주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YOUNITE(유나이트)의 컴백 무대가 공개됐다. 타이틀곡 ‘Bad Cupid’는 훅 파트의 강렬한 드랍과 후반부의 반전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 트랙으로, 화려함에만 치중된 사랑에 심술 난 큐피드의 모습을 재치 있게 표현한 곡이다. 사랑의 큐피드가 되어 돌아온 유나이트는 에너제틱한 보컬과 강렬한 퍼포먼스와 함께 “넌 내게 반할 걸”이라고 당당하게 외치며 치명적 매력을 발산했다.
실력파 밴드 Xdinary Heroes(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Hair Cut’을 통해 한층 확장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담아냈다. ‘Hair Cut’은 나를 잠식하는 부정적인 생각들을 머리카락에 비유해 '어느 순간 자라나 내 앞을 막는 것들과 내 시야를 가리는 어둠을 잘라내버리고 새로 태어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녹여낸 곡이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다양한 형태의 사운드를 선사하며 ‘실력파 밴드’의 진가를 발휘했다.
네이처(NATURE)는 신곡 ‘LIMBO!(넘어와)’ 무대를 꾸몄다. ‘LIMBO!(넘어와)’는 사랑에 빠져가는 과정을 아슬아슬한 LIMBO 게임에 빗대어 때론 과감하게 자신의 감정을 드러낼 줄 아는 솔직하고 당찬 모습을 '구미호'라는 키워드와 함께 담아낸 곡이다. 네이처는 또 한번 네이처만의 유니크한 중독성을 담아내며 설렘 가득한 유혹을 선사했다.
뉴이스트 출신 김종현의 솔로 데뷔 무대도 이어졌다. 첫 솔로 미니앨범 타이틀곡 ‘Lights’는 고민 대신 설렘을 가지고 세상과 팬들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빛처럼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종현의 포부를 표현, 많은 팬들 역시 종현을 비춰주는 빛이므로 그 빛들이 모여 함께 조화롭게 만들어가는 과정을 담았다. 김종현은 ‘Lights’를 통해 새로운 시작의 원동력이자 빛이 되어준 팬들을 향한 진심을 전했다.
하이라이트는 타이틀곡 ‘ALONE’과 더불어 수록곡 ’S.I.L.Y (Say I Love You)’ 무대까지 함께 선보였다. 하이라이트는 이번 신곡에 대해 “하이라이트만의 으른섹시를 표현했다. 퍼포먼스를 중점적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 베이스라인이 중독성이 강하다. 목소리 합이 아주 좋기 때문에 중점적으로 들어주시면 좋은 곡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라이트 여러분들이 이런 춤을 좋아해주셔서 멋진 무대를 선물하고싶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후 하이라이트는 고통스럽지만 기꺼이 너에게 뛰어들겠다는 직설적인 고백을 감각적으로 표현하며 짙은 감성을 선사했다.
한편 이날 ‘쇼! 음악중심’에는 하이라이트, 김종현, 앨리스(ALICE), 조유리, 네이처(NATURE), 알렉사, 경서, CRAVITY, ICHILLIN’, Xdinary Heroes, YOUNITE, CLASS:y(클라씨), ATBO, tripleS AAA, 퀸즈아이 등이 출연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MBC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