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같은 체코의 크리스마스 마켓 펼쳐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체코의 크리스마스마켓은 유럽에서도 가장 크고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매년 11월이 되면 수도 프라하를 비롯해 체코 전역에 화려한 크리스마스 마켓이 펼쳐진다.
체코관광청이 9일 체코의 이국적이며 독특한 크리스마스 전통과 유명한 마켓을 소개했다.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체코 전역의 광장 곳곳에서 베들레헴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체코의 크리스마스마켓은 유럽에서도 가장 크고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매년 11월이 되면 수도 프라하를 비롯해 체코 전역에 화려한 크리스마스 마켓이 펼쳐진다. 특히 크리스마스를 앞둔 4주간의 대림절 기간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떠들썩하다. 체코관광청이 9일 체코의 이국적이며 독특한 크리스마스 전통과 유명한 마켓을 소개했다.
크리스마스에 진심…잉어와 베들레헴 조형물
아기 예수의 탄생 장면을 담고 있는 '베들레헴' 조형물도 체코 크리스마스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다. 손수 만드는 장인이 가업을 잇고 있으며 비소치나 지역의 트르제슈트에는 베들레헴 박물관도 있다.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체코 전역의 광장 곳곳에서 베들레헴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매년 12월5일 저녁에는 조금 특별한 3인방을 만날 수 있다. 성 니콜라스의 날(12월6일) 하루 전인 5일 거리에 성 니콜라스가 천사와 악마와 함께 나타난다. 성 니콜라스는 아이들에게 지난 한 해 동안 착한 아이였는지 묻고 착한 아이에게 달콤한 초콜릿, 호두, 오렌지 등을 선물한다.
화려하고 매력적인 프라하 크리스마스 마켓
이중 프라하 크리스마스 마켓은 화려한 장식과 매력적인 배경으로 유명하다. 프라하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크리스마스 마켓은 구시가지 광장에서 열린다. 그 외에도 프라하 성, 바츨라프 광장 등 프라하 곳곳에서 마켓이 펼쳐진다.
구시가지 광장에 약 22m 높이의 거대한 크리스마스트리가 우뚝 서고 주변을 둘러싼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체코식 뮬드 와인 스바르작의 계피와 정향향이 퍼져나간다. 일명 굴뚝 빵으로 불리는 달콤한 뜨르들로, 뜨거운 꿀 와인과 육즙을 품은 햄 등 비롯해 수공예품, 다양한 크리스마스 프로그램을 프라하 전역에서 만날 수 있다. 올해 구시가지 광장의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은 오는 26일로 예정돼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윤, 당선인 시절 공천 지시한적 없다…명이 '김영선' 얘기해 좋게 얘기한 것뿐"(종합)
- 파산 심형래, 14년만 '개그콘서트' 오른다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
- 검찰, 전청조 징역 20년 구형…전 "죄 지으면 대가 치러"
- '하반신 마비' 박위, 송지은과 결혼 한 달 만에 '경사'
- 김정민 "남친 수감 후 임신 알아…알콜 중독에 우울증"
- 한글 공부하는 러 병사 포착…"젠장, 뭔말인지 모르겠다"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이혼·사망설?…탕웨이, 결혼 10주년에 남편 사진 올렸다
- 미코출신 23기 정숙, 조건만남 절도범 의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