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칼페온 연회', 다음달 10일 미국 LA서 개최

이한듬 기자 2022. 11. 12. 07: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가 다음달 미국 LA에서 검은사막 '칼페온 연회'를 개최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지시간 12월10일 미국 LA(한국시간 11일 오전 8시)에서 '칼페온 연회'를 개최한다고 알렸다.

펄어비스는 미국 칼페온 연회를 통해 검은사막 신규 콘텐츠를 발표하고 한국을 포함한 다른 국가의 이용자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VOA 행사 후 유저와 소통하는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 /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다음달 미국 LA에서 검은사막 '칼페온 연회'를 개최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지시간 12월10일 미국 LA(한국시간 11일 오전 8시)에서 '칼페온 연회'를 개최한다고 알렸다.

칼페온 연회는 하이델 연회와 함께 매년 열리는 검은사막 정례 행사로 이용자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듣고 신규 소식을 전하는 자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업계 최초 글로벌 온라인 생중계로 행사를 진행하는 등 전세계 이용자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펄어비스가 최근 몇 년간 온라인 생중계로 해외 이용자를 만나왔지만 해외에서 칼페온 연회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펄어비스는 이미 이용자 소통 행사 'VOA' 등을 통해 해외에서 오프라인 만남을 꾸준히 이어왔다. 지난 10월에는 글로벌 게임쇼 '트위치콘 2022'에서 PvP 토너먼트를 여는 등 현지 게이머를 위한 맞춤형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하지만 현지 이용자 의견을 직접 듣고, 이용자 의견을 기반으로 개발한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해외에서 먼저 공개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펄어비스는 미국 칼페온 연회를 통해 검은사막 신규 콘텐츠를 발표하고 한국을 포함한 다른 국가의 이용자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 전 연회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게임 이벤트·라이브 퀴즈 등을 진행하고 해외 이용자를 위해 9개 언어로 동시 통역을 지원해왔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이번 미국 칼페온 연회를 시작으로 VOA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과 소통의 장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5호선 여의도역서 승객 전원 하차… '이것' 우려돼
엄태웅이 또?…윤혜진 분노 "그렇게 눈치가 없냐"
[영상] "카메라 뒤에선 사실"… 김혜수, 이렇게까지?
무속인과 약혼한 노르웨이 공주… "왕실 직무 포기"
"셋째 임신했나"… 이지혜, 이소라♥최동환에 오열
[르포] "붕어빵 파는 곳 어디?"… 우리집은 '붕세권'
'음주운전' 박시연, 美서 포착… 강렬한 레드빛 유혹
'MBC 출신' 배현진 "부자 회사니 민항기로"
"결혼할 때 2.5억 지원"… 여에스더, 다이아수저?
"미국에 화이자가 있다면… 한국엔 셀트리온"

이한듬 기자 mumford@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