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NOW]"손흥민 와야 시청률 보증", 해외 팬들도 애가 탄다

이성필 기자 2022. 11. 12. 06: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쏘니(손흥민)는 카타르에 오는 것인가."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은 12일 오후(한국시간) 2022 카타르월드컵 본선에 나설 명단 26명을 발표한다.

월드컵을 기다리는 카타르인과 구성원들은 한국 대표팀에 대해 중요한 인물을 언급했다.

손흥민은 대표팀이 합류하는 날 도하에 도착해 함께 숙소에 여장을 풀 것으로 알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의 2022 카타르월드컵 합류 여부는 비단 한국 팬만의 관심사가 아니다. ⓒ곽혜미 기자
▲ 안와 골절 부상으로 수술대에 올랐던 손흥민은 카타르월드컵 출전 의지를 불태웠다. ⓒ연합뉴스/AP

[스포티비뉴스=도하(카타르), 이성필 기자] "쏘니(손흥민)는 카타르에 오는 것인가."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은 12일 오후(한국시간) 2022 카타르월드컵 본선에 나설 명단 26명을 발표한다. 11일 화성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아이슬란드전에서 1-0으로 승리하며 출정식을 마쳤지만, 박지수(김천 상무)의 부상으로 수비진에 금이 갔다.

소득 없는 평가전이었다는 지적이 쏟아지는 가운데 대표팀은 14일 카타르 도하에 입성한 뒤 본격적인 적응 훈련에 돌입한다. 24일 우루과이와 첫 경기가 16강 진출 여부를 결정할 중요한 경기다.

월드컵을 기다리는 카타르인과 구성원들은 한국 대표팀에 대해 중요한 인물을 언급했다. 안와 골절 부상으로 수술대에 올랐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합류 여부다.

물론 벤투 감독이 "손흥민이 없는 플랜B 구상은 현시점에서는 시기상조다"라며 선을 그어 사실상 합류를 인정했다. 손흥민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단 1%의 가능성이 있다면 달려가겠다"라며 대표팀 합류 의지를 밝혔다.

문제는 실제로 그라운드를 누빌 것인가다. 손흥민의 부상을 두고 의학계에서는 최소 4주는 온전히 휴식을 취해야 한다고 전했다. 그 이후 재활 운동으로 몸을 다시 만들어야 하기에 당장 조별리그가 기다리고 있는 상황에서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국가대표 선수들의 부상을 많이 다뤄봤던 익명의 의료인 A씨는 사견을 전제로 "국민적인 성원이 크다는 것을 선수도 알겠지만, 멀리 본다면 뛰지 않는 것이 났다. 솔직히 어렵다고 본다"라고 전했다.

세계인은 어떨까. 자원봉사자 타라스 에이미 양은 "한국은 쏘니 아닌가. 미소가 정말 좋다. 월드컵에서 그런 미소를 보여주기를 바라는데 뛸 수 있을까"라며 아쉽다는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 셔틀버스를 운전하는 예흐람 라이미니 씨도 자신이 인도에서 온 노동자임을 밝힌 뒤 손흥민의 이름에 엄지손가락을 들어 올리며 "토트넘에서 가장 좋아하는 선수다. 그가 한국을 대표해 뛰어 성과를 내기를 바란다. 그래야 한국 취재진이 많이 탈 제 버스도 긍정이 넘치지 않을까"라며 덕담을 던졌다.

한술 더 뜬 이들도 있었다. 미국의 폭스 스포츠 한 중계 스태프는 미디어 등록 중 취재진이 어디에서 왔는지 묻고 한국인임을 밝히자 "한국-우루과이전은 손흥민이 시청률을 보증한다. (어떤 방식으로라도) 꼭 나와야 한다. 다르윈 누녜스(리버풀)와 대결 구도를 만들어야 한다.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선수다. 카타르에 확실하게 오는가"라며 애타는 마음을 전했다.

손흥민은 대표팀이 합류하는 날 도하에 도착해 함께 숙소에 여장을 풀 것으로 알려졌다. 이래저래 전 세계 축구 팬은 손흥민만 바라보며 기적의 그라운드 활약을 기대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