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수영, 15550원으로 4인 가족 장보기 도전…"이래서 어남선생"('편스토랑')[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남선생 류수영이 고물가 시대에 장보기 꿀팁을 아낌없이 공개했다.
그중 편셰프 경력 2년 만에 레시피 동영상 누적 조회수 7700만뷰를 넘어선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은 시청자들이 고물가 시대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저렴하고 좋은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장보기 꿀팁을 공개했다.
류수영의 알뜰살뜰 장보기 꿀팁이 쏟아지자 '편스토랑' 식구들 모두 감탄을 감추지 못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어남선생 류수영이 고물가 시대에 장보기 꿀팁을 아낌없이 공개했다.
11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3주년 특집 세 번째 편이 공개된다. 그중 편셰프 경력 2년 만에 레시피 동영상 누적 조회수 7700만뷰를 넘어선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은 시청자들이 고물가 시대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저렴하고 좋은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장보기 꿀팁을 공개했다.
이날 류수영은 "남자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라며 다소 들뜬 표정으로 온갖 식재료들이 가득한 동네 시장을 찾았다.
류수영은 과거 '만원의 행복' 프로그램을 언급하며 만원으로 장을 보러 가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류수영의 지갑에는 15,550원이 있었고 "통계청에 들어가 조사해 보니 해당 프로그램이 방송된 2003년의 만원은 현재 15,550원이더라"라고 철저한 자료조사를 바탕으로 한 꼼수를 공개해 웃음을 줬다.
그렇게 류수영은 15,550원으로 4인 가족 장보기에 도전했다. "요즘 물가 비싼데 가능할까?" 모두가 의심하는 가운데, 류수영은 "초입보다 안 쪽으로 들어가라. 지역별 시장 상품권을 구입해라" 등의 꿀팁을 전수했다.
특히 류수영은 신선한 제철 채소들을 보며 행복해 하며 줄줄 레시피를 읊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또 류수영은 전통시장의 간식을 보며 먹을까 말까 고민하는 모습을 보였고, 결국 천원에 한 꼬치라는 말에 지갑을 열었다.
이어 "미남"이라고 칭찬하는 호떡가게로 발길이 향한 류수영은 영업 당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또 시장에서 만난 시민들은 류수영의 레시피 비율과 직접 해 먹어 본 음식을 얘기해 류수영을 뿌듯하게 만들었다. 류수영의 알뜰살뜰 장보기 꿀팁이 쏟아지자 '편스토랑' 식구들 모두 감탄을 감추지 못했다.
류수영의 장보기가 끝나자 "정말 15,550원으로 산 것 맞나?"라며 혀를 내둘렀다. 이때 550원이 남은 류수영은 철 수세미를 500원 주고 사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장을 보고 온 류수영은 3천원 주고 산 부세를 맛있게 굽는 법을 공개했다. 생선 맛있게 굽는 법으로 류수영은 "앞뒤로 4분 씩 튀기듯이 중불로 구우면 된다"라고 꿀팁을 공개했다.
다음으로 류수영은 5000원 주고 산 대패삼겹살로 '대패육전'을 만들기 시작했다. 이후 류수영은 '양파간초소스'를 만들며 춤을 추기 시작했고 박수홍은 "요리 프로그램에서 춤을 춰도 되냐"라며 견제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narusi@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소라 “이혼 전 시댁에서 김장 700포기 했다” 고백…김장만 일주일하고 고구마도 한 박스 튀겨
- “혼전임신했는데 빚만 6천”…정주리, 결혼 전 남편 경제력에 한숨
- 브라이언 “첫 키스..김원희 누나. 기습적으로 당했다”
- “박수홍, 돈 관리 철저하게 본인이 관리”→“득남 소식은 가짜뉴스”
- 이서진 '600억·가사도우미 6명설' 해명…“집안 몰락했다”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