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메타버스월드, 5대5 축구게임 '메타풋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에프앤씨(대표 서우원) 자회사 메타버스월드는 개발 및 서비스하는 5대5 실시간 대전 축구게임 '메타풋볼'을 전세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와 자체 제작 PC 플랫폼을 통해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메타풋볼'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PC버전은 메타버스월드에서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넷마블에프앤씨(대표 서우원) 자회사 메타버스월드는 개발 및 서비스하는 5대5 실시간 대전 축구게임 '메타풋볼'을 전세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와 자체 제작 PC 플랫폼을 통해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메타풋볼'은 언리얼4엔진으로 개발된 스트리트 콘셉트의 축구 게임으로, 빠른 템포의 5:5 경기와 쉬운 조작, 다양한 스킬을 보유한 선수들을 활용한 전술이 재미요소다.
이 게임은 9M인터렉티브가 지난 2019년 출시한 모바일 게임 '익스트림 풋볼'을 발전시킨 작품으로 전작과 비교해 선수와 포지션의 다양성을 더했으며, 다른 이용자 없이도 홀로 게임을 즐기는게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메타풋볼'은 티어제로 운영되는 실시간 매칭 모드 '디비전'과 승리할수록 더 큰 보상을 얻는 대결모드 '아레나'를 통해 최고 강자를 가릴 예정이다.
'메타풋볼'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PC버전은 메타버스월드에서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다만, 현재 이 게임은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지원하지 않는다.
메타버스월드는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NFT상품과 메타버스 세계관을 개발 중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을 운영중이며, 최근 메타버스 기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글로벌 협의체 '메타버스 표준 포럼(Metaverse Standards Forum)에도 합류했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기자의 게임픽] 3N 넥슨-엔씨, 활짝 웃었다...넷마블-크래트폰은 주춤
- 넷마블, 3분기 영업손실 380억...신작 앞세워 반등 시도
- 넷마블스토어, 대규모 할인 행사 실시...213개 상품 대상
- 넷마블에프앤씨 메타버스엔터, 테크 컨퍼런스2022 개최 예고
- 넷마블에프앤씨,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오픈
- 넷마블문화재단, 안동영명학교 게임문화체험관 환경개선
- 차량용 반도체 공급부족은 옛말...재고 쌓였다
- 비트코인, 9만 달러 찍었다…"트럼프 효과 세네"
- MBK, 고려아연 지분 추가 매입…'사전공시제' 허점 지적
- "2차오염 어쩌나"...위고비 사용 후 일반쓰레기로 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