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회경, 첫 정규 음반 '멤와즈'…'결국 울었어요'·'오 사랑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송라이터 허회경이 데뷔 약 1년10개월 만에 첫 정규 앨범 '멤와즈(Memoirs)'를 발매했다고 소속사 문화인이 11일 밝혔다.
거짓을 모른 척하다 우는 화자의 심경을 담은 '결국 울었어요'와 너무 쉽게 사랑에 빠지고 또 쉽게 사랑에 무너지는 마음을 노래한 '오 사랑아'를 더블 타이틀곡으로 내세웠다.
첫 정규앨범인 만큼 뮤직비디오 기획에도 공을 들였다.
허회경이 시나리오 기획에도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 겸 스토리텔러로서의 역량을 이야기로 풀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데뷔 1년10개월 만에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싱어송라이터 허회경이 데뷔 약 1년10개월 만에 첫 정규 앨범 '멤와즈(Memoirs)'를 발매했다고 소속사 문화인이 11일 밝혔다.
이성 간의 사랑을 넘어 허회경이 느낀 폭넓은 사랑이 주제다. 음반 제목은 '회고록'을 뜻한다. 거짓을 모른 척하다 우는 화자의 심경을 담은 '결국 울었어요'와 너무 쉽게 사랑에 빠지고 또 쉽게 사랑에 무너지는 마음을 노래한 '오 사랑아'를 더블 타이틀곡으로 내세웠다.
첫 정규앨범인 만큼 뮤직비디오 기획에도 공을 들였다. '오 사랑아'를 뮤직비디오와 함께 단편영화로 제작했다. 허회경이 시나리오 기획에도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 겸 스토리텔러로서의 역량을 이야기로 풀어냈다. 사랑해서 손을 맞잡은 한 연인이 바로 그 사랑 때문에 어쩌지 못하고, 결국 사랑으로 인해 무너지는 스토리를 담는다.
단편영화의 하이라이트로 구성된 뮤직비디오는 음반 발매 당일인 전날 오후 6시 문화인 유튜브 채널과 각 음원 사이트에 공개됐다. 약 24분가량의 풀 버전은 이날 오후 6시 문화인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였다.
또 이번 음반엔 지난 8월에 발매한 싱글 '사랑 속엔 언제나'를 비롯 '아이 호프 유어 웰(I Hope You're Well)' 등 허회경이 작사·작곡한 총 10곡이 실렸다.
허회경은 작년 1월 싱글 '아무것도 상관없어'로 정식 데뷔했다. 깨끗하지만 슬픔이 더해진 음색으로 주목 받았다. '김철수 씨 이야기', '그렇게 살아가는 것', '베이비(Baby), 나를' 등을 불렀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로제 'APT' 언급한 이창용…"아파트값 오를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