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여경래·여경옥 ‘므두셀라 증후군’진단(금쪽상담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경래&여경옥 셰프가 최초 형제 고객으로 '오은영의 금쪽상담소'를 찾는다.
11일 방송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여경래, 여경옥 형제 셰프의 고민이 공개된다.
등장부터 남다른 포스로 등장한 여경래, 여경옥 형제 셰프는 '금쪽 상담소' 오픈 이래 방문한 최초의 형제 고객.
0세부터 100세까지, 사람들의 다양한 고민을 함께 풀어보는 멘탈 케어 프로그램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 형제 셰프 여경래, 여경옥'편 방송은 11월 11일 오후 9시 30분 채널A에서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경래&여경옥 셰프가 최초 형제 고객으로 ‘오은영의 금쪽상담소’를 찾는다.
11일 방송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여경래, 여경옥 형제 셰프의 고민이 공개된다.
두 사람의 중식 경력을 합한 햇수만 무려 93년. 등장부터 남다른 포스로 등장한 여경래, 여경옥 형제 셰프는 ‘금쪽 상담소’ 오픈 이래 방문한 최초의 형제 고객.
어미 새우가 새끼 새우를 품은 듯한 모습의 ‘모자 새우’는 따뜻한 어머니 품같은 오은영 박사를 위해 직접 준비했다고. 상담소 최초 호화 쿠킹쇼를 펼친 여경래는 까다로운 오은영 박사의 입맛을 사로잡아 명불허전 중식계 대부다운 면모를 뽐냈다는 후문이다.
이어 시종일관 웃는 표정을 보이며 특별한 고민이 없을 것 같은 두 사람은 충격 제보 내용을 맞이한다. 제보자는 두 셰프들의 수제자인 박은영 셰프. 그는 “좋은 게 좋은 거라며, 호구(?)처럼 살아온 긍정왕 셰프님들 어떡하죠?”라며 우려 섞인 걱정을 털어놓는다.
수제자 박은영 셰프가 본 두 스승은 직원과의 트러블도 OK, 진상 고객도 OK, 심지어 떼인 돈도 요구하지 않는 것은 기본이고 부정적인 생각조차 하지 않는 ‘긍정 형제’로 통한다고. 이에 오은영 박사는 ‘긍정’의 참뜻을 짚어내 수제자들을 포함한 여 형제들까지도 깊은 생각에 잠기게 한다.
또한, “안 좋은 상황을 좋게 바라보는 것은 ‘왜곡’이 될 수 있다”며 염려를 표한다.
또한 수제자 박은영 셰프의 추가 제보를 통해 15년간 운영한 식당을 화재 사고로 한순간에 포기해야 했던 상황과 그로 인해 1억 원 상당의 식당 기물을 단 100만 원에 처분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이에 여경래는 “자신에게 ‘부정적 요소’였던 가게 기물들을 계속 갖고 있는 것이 스트레스라고 생각했다”며,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나고자 했던 노력에 대해 털어놓는다.
이를 들은 오은영 박사는 여경래, 여경옥 형제가 나쁜 기억은 지우고 좋은 기억만 남기려는 심리인 ‘므두셀라 증후군’이라 분석하고 이 증후군이 심할 경우에는 자신이 겪었던 어린 시절 마음의 상처 또한 지나치게 미화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오은영 박사의 조언을 듣고 곰곰이 생각하던 두 형제는 조심스레 어린 시절에 대해 말문을 연다. ‘6살이던 때 아버지가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는 모습을 목격했다’ 밝힌 여경래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극빈자’로 불릴 만큼 가난했던 가정 형편으로 인해 학비는 물론, 하복 살 돈이 없어 사복을 입고 등교했던 어린 시절을 회상해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또한 두 사람은 각각 16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학업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와 함께 중식 요리에 입문한 이후 겪었던 초년생의 시행착오들을 이야기하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는데.
이날 두 형제의 마음 깊은 곳에 잠재되어 있던 진심을 끌어내며 상담을 진행한 오은영박사는 자신의 존재를 긍정하며 부정적 감정을 ‘승화’시키고자 노력한 두 사람에게 존경의 박수를 보내 감동을 안겼다는 후문이다.
과연 긍정에 과하게 몰두하며 살아온 여경래, 여경옥 형제를 위한 오은영 박사의 맞춤형 솔루션은 무엇일지 금일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금요일 밤의 따뜻한 공감 토크쇼. 0세부터 100세까지, 사람들의 다양한 고민을 함께 풀어보는 멘탈 케어 프로그램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 형제 셰프 여경래, 여경옥’편 방송은 11월 11일 오후 9시 30분 채널A에서 방송된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레드벨벳 예리, 과감한 파격 노출 ‘매끈 등라인’ [똑똑SNS] - MK스포츠
- ‘SBS 최연소 아나운서’ 김수민, 엄마 된다…임신 발표(전문) - MK스포츠
- 이대호, ‘최강야구’ 합류…두산베어스와 맞대결(공식) - MK스포츠
- 블랙핑크 로제, 과감한 절개 드레스 완벽 소화 [똑똑SNS] - MK스포츠
- 염경엽 LG 감독, WBC 대표팀 기술위원장 사임한다 - MK스포츠
- “쿠바전부터 선발로 나갈 것”…KIA V12 견인한 김도영, 류중일호 화력 책임질까 - MK스포츠
- ‘35점→34점→37점’ 빅토리아 화력 폭발, 부키리치-메가 쌍포 제압…‘이소영 IBK 데뷔’ IBK 2연
- ‘사생활 논란’ 트리플스타, 해명 대신 SNS 댓글 패쇄...입닫고 ‘소통거부’ [MK★이슈] - MK스포
- 트리플스타, ‘사생활 논란’ 뒷받침하는 녹취록 공개...“난 쓰레기니까”[MK★이슈] - MK스포츠
- LG 1차지명→KT 이적→118홈런 거포 변신→KS MVP→은퇴…방송계 제안 거절한 박경수, 이강철 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