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3분기 영업이익 725억원... 지난해 3배 넘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725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229.5% 늘었다고 11일 공시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램시마SC에서 올해 1~3분기 1548억원의 매출을 거뒀는데 이는 지난해 연간 램시마SC 매출의 172.7% 수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725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229.5% 늘었다고 11일 공시했다. 영업이익률은 14.6%다. 같은 기간 매출은 21.3% 증가한 4964억원, 당기순이익은 238.9% 늘어난 1376억원으로 집계됐다.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제품 모두 글로벌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했는데 특히 피하주사제형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램시마SC(성분명 인플릭시맙)의 성장세가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램시마SC에서 올해 1~3분기 1548억원의 매출을 거뒀는데 이는 지난해 연간 램시마SC 매출의 172.7% 수준이다. 램시마SC는 피하주사제형으로 처방 받은 환자는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도 스스로 투여할 수 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램시마와 램시마SC는 올해 2분기 독일 인플릭시맙 시장점유율 51%를 차지했다. 프랑스에서는 56%, 영국에서는 6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밖에 핀란드, 체코 등에서도 램시마SC 처방이 확대되고 있어 램시마SC의 매출은 지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2021년 2월 독일에서 램시마SC를 처음 선보였다. 같은 해 6월에는 캐나다, 7월에는 호주 등으로 출시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유방암, 위암 치료제 허쥬마도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실적 성장을 뒷받침했다. 아시아, 중남미를 포함해 전 세계에서 처방이 늘어나 전년동기대비 매출이 50% 이상 증가했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플라이마(성분명 아달리무맙) 유럽내 처방이 늘고 있다. 전이성 직결장암·유방암 치료제 베그젤마(성분명 베바시주맙)가 핀란드 헬싱키 병원연합의 입찰을 따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 하반기 유럽내 바이오시밀러 유통 인프라도 갖추면서 바이오시밀러를 직접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제품 출시 지역이 늘고 있는 데다 유럽에서 모든 제품을 직접 판매해 경쟁력이 높아진 만큼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5호선 여의도역서 승객 전원 하차… '이것' 우려돼
☞ 엄태웅이 또?…윤혜진 분노 "그렇게 눈치가 없냐"
☞ [영상] "카메라 뒤에선 사실"… 김혜수, 이렇게까지?
☞ 무속인과 약혼한 노르웨이 공주… "왕실 직무 포기"
☞ "셋째 임신했나"… 이지혜, 이소라♥최동환에 오열
☞ [르포] "붕어빵 파는 곳 어디?"… 우리집은 '붕세권'
☞ '음주운전' 박시연, 美서 포착… 강렬한 레드빛 유혹
☞ 'MBC 출신' 배현진 "부자 회사니 민항기로"
☞ "결혼할 때 2.5억 지원"… 여에스더, 다이아수저?
☞ "미국에 화이자가 있다면… 한국엔 셀트리온"
최영찬 기자 0chan11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호선 여의도역서 승객 전원 하차… 전장연 시위로 "열차 내 혼잡" 우려 - 머니S
- 엄태웅이 또?…윤혜진 분노한 이유 "그렇게 눈치가 없냐" - 머니S
- [영상] "카메라 뒤에선 사실"… 김혜수, 이렇게까지? - 머니S
- 무속인과 약혼한 노르웨이 공주… "왕실 직무 포기" - 머니S
- "셋째 임신했나"… 이지혜, 이소라♥최동환 보며 오열 - 머니S
- [르포] "붕어빵 파는 곳 아시는 분?"… 우리집은 '붕세권' - 머니S
- 박시연, 음주운전 자숙 후 美서 포착… 강렬한 레드빛 유혹 - 머니S
- 'MBC 출신' 배현진 "부자 회사니 민항기로"… MBC 탑승 배제 옹호 - 머니S
- "결혼할 때 2억5000만원 지원"… 여에스더, 다이아수저 아니라고? - 머니S
- "미국에 화이자가 있다면… 한국엔 셀트리온"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