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월드, 개발자∙이용자 초청 콘퍼런스 'MCI22'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기반으로 하는 콘퍼런스 메이플스토리 월드 크리에이터스 2022(이하 MCI22)의 공식 페이지를 11일 오픈했다.
넥슨은 MCI22 행사 기간 동안 '메이플스토리 월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구성해 각종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MCI22 행사 개최를 기념해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랫폼 내 기간 한정으로 동명의 월드를 오픈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CI22는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첫 오프라인 행사로, 누구나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 월드' 크리에이터에게 제작자로서의 경험과 기회를 제공해 장기적인 협업관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일반 이용자에게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기획됐다.
첫째날인 26일에는 '메이플스토리 월드' 쇼케이스를 비롯해 키노트 스피치, 개발자 콘퍼런스가 진행된다. 쇼케이스에서는 김대훤 넥슨 부사장과 신민석 디렉터, 오세형 실장이 참석해 각각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시작과 현재,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세션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MCI22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더불어 멋쟁이사자처럼 및 유튜브, 명지대학교 등 외부 연사를 초청해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연관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키노트 스피치 및 '메이플스토리 월드' 개발진이 플랫폼을 제작하면서 겪은 경험을 공유하는 개발자 콘퍼런스가 함께 열린다.
27일에는 개발 지원 프로그램인 디벨로퍼 윙 2022 참가 개발자들이 직접 자신의 월드 콘텐츠를 소개하고, 우수 콘텐츠를 시상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로 만들어진 교육용 월드를 체험할 수 있는 에듀케이션 데이도 둘째 날 운영한다.
넥슨은 MCI22 행사 기간 동안 '메이플스토리 월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구성해 각종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인기 월드를 비롯해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만든 월드를 현장에서 플레이 가능하며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외에도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멋쟁이사자처럼의 협업으로 무박 2일에 걸쳐 열리는 슈퍼 해커톤을 이번 MCI 22에서 진행하는 등 콘퍼런스 기간 동안 부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넥슨은 MCI22 행사 개최를 기념해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랫폼 내 기간 한정으로 동명의 월드를 오픈한다. MCI22 월드에서는 곳곳에 숨겨진 풍선을 모으면 한정 아이템을 제공하거나 함께 있는 이용자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미션 등 각종 이벤트를 선보인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