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경남농협, 쌀 소비촉진 '가래떡 데이'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1일 '제27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경남관광고등학교(교장 안영종)에서 쌀 소비확대를 위한 '가래떡 데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경남농협 임직원과 경남관광고등학교 교직원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우리쌀로 만든 가래떡과 조청을 나눠주며 농업인의 날과 가래떡 데이의 취지를 알리고 쌀 소비도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1일 '제27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경남관광고등학교(교장 안영종)에서 쌀 소비확대를 위한 '가래떡 데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경남농협 임직원과 경남관광고등학교 교직원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우리쌀로 만든 가래떡과 조청을 나눠주며 농업인의 날과 가래떡 데이의 취지를 알리고 쌀 소비도 당부했다.
한편 가래떡 데이는 농식품부가 지난 2006년부터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을 알리고 쌀 소비확대와 농업인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11월 11일을 '가래떡 데이'로 지정한 이래 올해로 17회를 맞이하고 있다.
◇창신대 차재국 초빙교수, 경상남도 안전체험박람회 경상남도지사 표창
경상남도는 경상남도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10일부터 12일까지 합천군 소재 경상남도 안전체험관 광장에서 ‘2022 경상남도 안전체험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안전문화 유공자에 대한 도지사 표창에서 차재국 교수는 경상남도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상임대표 이진규)의 자문위원으로서 재난대응 민관협력 활성화와 안전문화운동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패를 수여하게 되었다.
한편 차 교수는 창신대학교 미디어융합연구소 소장(산학협력단)을 겸직하면서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경남안실련 자문위원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활동을 해 오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7세 남아 실종…경찰 300명 투입에도 행방 묘연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
- "여성이라 만만했나"…지하철서 女 겨냥해 '불빛 테러'한 노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