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넷마블 "스핀엑스, 소셜 카지노 시장 축소 속에서도 성장"

문영수 2022. 11. 11. 16: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11일 진행된 2022년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최근 1개월 전 외부 소셜카지노 시장 분석 기관을 통해 2022년, 2023년, 2024년 소셜카지노 시장 분석 보고서를 받아 검토를 했다"며 "2021년 대비 2022년 시장은 축소됐고 대부분의 톱10 회사들이 2021년 대비 2022년에 매출이 소폭 감소한 상황에도 스핀엑스는 저희들이 기대했던 만큼 매출 상승은 없었지만 매출 자체는 성장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스핀엑스를 인수할 당시 소셜카지노 장르의 플랫폼으로 갖고 있다고 판단했고 이 플랫폼을 통한 캐시카우 확보하는 걸 목표로 했다"면서 "단순히 시기별로 성장세가 원하는대로 나오면 좋겠지만 시장 성장세가 꺾인 부분이 있고 타 업체의 경우 웹이나 PC버전이 20~ 30% 정도 매출 점유하는데, 스핀엑스가 웹과 PC 버전을 론칭하면 그정도 성장률을 더 가져갈 것으로 기대한다. 2023년 이를 론칭시 계획하고 예상했던 성장률을 가져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권영식 대표 "스핀엑스, PC-웹 버전 출시하면 20~30% 성장률 기대"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11일 진행된 2022년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최근 1개월 전 외부 소셜카지노 시장 분석 기관을 통해 2022년, 2023년, 2024년 소셜카지노 시장 분석 보고서를 받아 검토를 했다"며 "2021년 대비 2022년 시장은 축소됐고 대부분의 톱10 회사들이 2021년 대비 2022년에 매출이 소폭 감소한 상황에도 스핀엑스는 저희들이 기대했던 만큼 매출 상승은 없었지만 매출 자체는 성장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스핀엑스를 인수할 당시 소셜카지노 장르의 플랫폼으로 갖고 있다고 판단했고 이 플랫폼을 통한 캐시카우 확보하는 걸 목표로 했다"면서 "단순히 시기별로 성장세가 원하는대로 나오면 좋겠지만 시장 성장세가 꺾인 부분이 있고 타 업체의 경우 웹이나 PC버전이 20~ 30% 정도 매출 점유하는데, 스핀엑스가 웹과 PC 버전을 론칭하면 그정도 성장률을 더 가져갈 것으로 기대한다. 2023년 이를 론칭시 계획하고 예상했던 성장률을 가져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