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대규모 컨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는 오는 26일부터 이틀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기반으로 하는 대규모 컨퍼런스 'MCI22'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넥슨은 'MCI22' 행사 기간 동안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구성해 각종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MCI22'에서 진행되는 '메이플스토리 월드' 쇼케이스와 키노트, 컨퍼런스는 오는 2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고 참여하면 넥슨캐시를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첫 오프라인 행사로, 누구나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제작자로서의 경험과 기회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 장기적인 협업관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일반 이용자들에게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기획됐다.
첫날인 오는 26일에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쇼케이스를 비롯해 다양한 주제의 키노트 스피치, 개발자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먼저 쇼케이스에서는 넥슨 김대훤 부사장과 신민석 디렉터, 오세형 실장이 참석해 각각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해당 세션은 오는 23일까지 ‘MCI22’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멋쟁이사자처럼 및 유튜브, 명지대학교 등 외부 연사를 초청해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연관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키노트 스피치 및 ‘메이플스토리 월드’ 개발진이 플랫폼을 제작하면서 겪은 경험을 공유하는 개발자 컨퍼런스를 이날 행사에서 개최한다.
오는 27일에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개발 지원 프로그램인 ‘Developer Wings 2022’ 참가 개발자들이 직접 자신의 월드 콘텐츠를 소개하고, 우수 콘텐츠를 시상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로 만들어진 교육용 월드를 체험할 수 있는 ‘에듀케이션 데이’도 둘째 날 운영한다.
넥슨은 ‘MCI22’ 행사 기간 동안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구성해 각종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대표적인 인기 월드를 비롯해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만든 월드를 현장에서 플레이 가능하며, ‘메이플스토리 월드’ 배경의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외에도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멋쟁이사자처럼의 협업으로 무박2일에 걸쳐 열리는 슈퍼 해커톤을 이번 ‘MCI 22’에서 진행하는 등 컨퍼런스 기간 동안 각종 부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MCI22’에서 진행되는 ‘메이플스토리 월드’ 쇼케이스와 키노트, 컨퍼런스는 오는 2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고 참여하면 넥슨캐시를 받을 수 있다. ‘MCI22’ 내 전시존 또한 사전 등록 후 방문할 경우 넥슨캐시(일반 등록) 혹은 넥슨컴퓨터박물관 팝업 키트(학부모 등록) 등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참사' 피의자 전환된 용산서 정보계장, 자택서 사망(상보)
- 환율, 50원 이상 폭락 1320원대까지 떨어져…금융위기 이후 최대 낙폭
- 눈물 쏟은 서울소방재난본부장…"최선 다했는데"
- 백만원 몰래 빼돌린 10대 딸… 훈육한다고 흉기로 찌른 엄마
- ‘종합상황실 운영하겠다’던 용산구청, 당직실이 상황실?
- 尹·김건희 여사, 전용기 타고 출국...민항기 탄 MBC는 이미 도착
- “5억 빌리면 이자만 9억 갚아야”…규제풀려도 대출차주 고금리에 운다
- [누구템]삼성家 셋째 이서현, 14년간 사랑하는 브랜드
- 최지만, 피츠버그로 트레이드…"모든 순간이 즐거웠다"(종합)
- '눈물 쏟은 김건희 여사'...박지원 "尹, 왜 이런 모습 보이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