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지 스마트카라 대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표창[중기소식]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11일 중소기업계 소식.
▲이은지 스마트카라 대표이사가 지난 10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환경표지제도 30주년 기념식'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 대표는 환경표지 인증제품의 개발 및 생산을 통해 제품의 환경성을 개선하고, 환경오염 물질 배출 저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마트카라는 2014년 음식물처리기로는 최초로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했으며, 현재 전 제품 라인이 친환경 인증마크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가 지난 8일부터(현지시간) 10일까지 싱가포르 샌즈 엑스포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에듀테크 아시아 2022'에 참석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전시장에서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홈런북 프리미엄'과 방탄소년단(BTS) 캐릭터 기반의 TinyTAN(타이니탄)이 적용된 '홈런북 프리미엄 TinyTAN 에디션' 등 새로운 학습기와 습관나무·내 나무 숲·수학의 세포들 등 홈런 2.0의 핵심 콘텐츠들을 소개했다.
▲비대면 진료 플랫폼 솔닥이 최근 서울시 산하 서울투자청이 선정하는 '코어 100' 기업과 부산시가 주관하는 '플라이 아시아 어워즈 50' 기업에 연이어 선정됐다. 코어 100 선정 기업들은 해외 투자자 대성 투자유치 설명회(IR) 참여 기회와 마케팅·브랜딩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공받는다. 플라이 아시아 어워즈 50 본선 진출 기업들도 상금과 함께 국내·외 투자유치 기회가 제공된다.
▲프리드라이프가 오는 17일 순국선열의 날을 맞이해 지난 10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 서울 현충원을 찾아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에는 김만기 프리드라이프 대표이사를 비롯한 20명의 프리드라이프 임직원이 참여했다. 프리드라이프 임직원들은 봉사에 앞서 현충탑을 참배하고 독립유공자 묘역, 임시정부 요인묘역 포함 4개 묘역, 총 1147위의 묘비에서 비석 닦기, 묘역 주변 쓰레기 수거(플로깅) 등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퍼스널 모빌리티(PM) 공유 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가 이날 제13회 보행자의 날을 기념해 '착한 주차' 캠페인을 진행했다. 빔모빌리티는 친환경 이동수단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보행자의 날 취지에 공감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빔모빌리티 임직원들은 PM 이용률이 높은 서울시 성동구 일대에서 거리에 주·정차된 공유 전동킥보드를 주차 권장구역으로 옮겨 올바르게 주차하는 활동을 펼쳤다.
▲그린랩스가 제27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우리 쌀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사내 이벤트 '쌀어리 쌀어리랏다'를 진행한다. 쌀어리 쌀어리랏다는 그린랩스 본사에 출근하는 모든 직원에게 친환경 무농약 햅쌀을 나눠주는 이벤트다. 햅쌀을 받고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기념 인증샷을 올린 모든 직원에게는 쌀로 만든 떡볶이 쿠폰을 지급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 쌀 농가에 힘을 싣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괴롭혀…피해자 6명↑"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