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지, 오늘 첫 리메이크 앨범 발매…힐링 보컬 담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이핑크(Apink) 정은지가 첫 리메이크 앨범을 발표한다.
에이핑크 정은지는 1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리메이크 앨범 '로그'(log)를 발표하고 약 2년3개월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전격 컴백한다.
리메이크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낙점된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은 2005년 발표 이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버즈의 대표곡으로, 원곡과는 또 다른 정은지만의 감성으로 재탄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에이핑크(Apink) 정은지가 첫 리메이크 앨범을 발표한다.
에이핑크 정은지는 1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리메이크 앨범 '로그'(log)를 발표하고 약 2년3개월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전격 컴백한다.
정은지의 리메이크 앨범 '로그'는 '기록하다'라는 뜻으로, 마치 여행과도 같은 인생을 선배들의 음악으로 재해석하고 다시금 '기록'한 앨범이다. 정은지는 곡의 선별부터 모든 제작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각 트랙에 자신의 이야기를 진정성 있게 녹여내기 위해 힘을 쏟았다는 후문이다.
특히 태연, 데이식스 등과 작업한 작곡가 밍지션(minGtion), 정은지의 작업 메이트 이현영 작곡가 등 탄탄한 실력파 프로듀서진이 편곡에 참여해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리메이크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낙점된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은 2005년 발표 이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버즈의 대표곡으로, 원곡과는 또 다른 정은지만의 감성으로 재탄생했다. 인생이라는 긴 여정을 계속해 나갈 모든 이에게 작은 안부를 건네는 이 곡은 기타 사운드를 한층 더한 펑크 락 스타일로 편곡돼 정은지 특유의 시원한 가창력과 특별한 매력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함께 공개되는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의 뮤직비디오는 가을의 바다를 배경으로 산뜻한 계절감과 곡 특유의 해방감을 표현해내는 것은 물론, 정은지의 생동감 넘치는 매력까지 감각적인 영상미로 선사한다.
이밖에도 정은지가 건네는 위로의 노래 YB의 '흰수염고래', 고향에서 상경하던 어린 시절과 지금의 감정을 담은 조용필의 '꿈', 어머니를 위한 노래 김종환의 '사랑을 위하여', 올해 서른을 맞은 정은지가 표현하는 고(故)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까지, 대중들로부터 세대를 초월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총 5개의 주옥 같은 명곡들을 정은지만의 힐링 보컬로 다시 부르며 대중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선물할 계획이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2살 아이 데리고, 고3 제자와 불륜 여교사…"속옷엔 체액까지" 충격
- "모텔 잡으란 최민환, 업소 익숙…성매매 강력 의심"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23기 정숙, 조건만남 빙자한 절도범? '나솔' 측 "확인 중"
- "똥오줌 치우는 김동성…폼은 쇼트트랙이라고" 아내 인민정 근황 공개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
- '나솔' 23기 서울대 영식 "항상 26살 여친만 만나…꿈 있는 나이가 좋아"
- 길가는 여성 '바짝' 쫓은 남성…"저 사람 이상하죠?" 따라가 지켜준 시민[영상]
- "카페한다는 말에 '물장사'라 비하한 남친 부모…바로 헤어졌다" 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