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률 0.630' SSG, 통합우승 기념 '한정판 NFT' 630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년 프로야구 정상에 오른 SSG가 한정판 NFT를 출시한다.
SSG는 11일 "KBO리그 최초의 정규시즌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에 이어 한국시리즈까지 통합우승을 차지한 것을 기념해 오는 18일 '한정판 NFT(대체 불가능 토큰, Non-fungible Token)'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홈 플레이트 모양으로 제작된 '챔피언 플레이트(Champion Plates) NFT' 4종과 한국시리즈 우승 기념 레플리카 반지가 증정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SG는 11일 “KBO리그 최초의 정규시즌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에 이어 한국시리즈까지 통합우승을 차지한 것을 기념해 오는 18일 ‘한정판 NFT(대체 불가능 토큰, Non-fungible Token)’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구단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이번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개인이 소장할 수 있게 만든 디지털 수집품이다. 2022시즌 SSG의 정규리그 및 한국시리즈 성적을 합한 승률(정규시즌 88승 52패, 한국시리즈 4승 2패, 총 92승 54패, 승률 0.630)을 기념하고자 총 630개가 한정 판매된다.
NFT를 구매한 팬에게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구성된 풍성한 혜택도 제공된다. 먼저 홈 플레이트 모양으로 제작된 ‘챔피언 플레이트(Champion Plates) NFT’ 4종과 한국시리즈 우승 기념 레플리카 반지가 증정된다.
또한 우승 기념 친필 사인유니폼과 사인구, 랜더스 멤버십 최대 5만원 할인혜택, 팬 사인회 초청 및 2023시즌 개막전 홈경기 티켓 등이 제공되며, 향후 NFT를 이용해 등급별로 지정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NFT 출시는 팬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구단의 핵심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향후 스포츠 팬덤 문화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현재 오프라인 중심의 문화에 디지털 요소를 강화하여 팬들에게 디지털과 현실을 잇는, 이른바 IRL(In Real Life)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동시에 SSG는 최근 MLB, NBA 등 해외 스포츠 분야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는 Web 3.0(탈중앙화 웹 영역)을 접목해 국내 스포츠 팬덤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총 4종으로 구성된 이번 NFT의 등급기준과 가격 등 자세한 내용은 다음 주 구단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판매는 SSG닷컴에서 단독으로 진행한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박민영 등 속한 후크엔터테인먼트 5시간 압수수색.. 배경과 이유는?
- 한지민, 이서진 "나를 막 대한다" 폭로에 "오빠의 불행이 곧 나의 행복"으로 화답
- 고소영♥장동건, 美 행사장 참석 인증샷..12년차 비주얼 부부
- 소방관 6명 순직한 '홍제동 화재 참사'.. 소방관들은 방화복이 아닌 방수복을 입었다 (꼬꼬무)
- '80년대 디바' 이영화, 남편과 떠돌이 생활.. 남편은 영화 '친구' 조폭 실제 모델 (특종세상)
- '소유진♥' 백종원, 아침부터 고기 굽는 백주부.. "밥 투정 부리면 청학동 서당에 전화한다"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