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보장만 골라서 가입"…삼성화재 '내보험 DIY' 오픈

이한승 기자 2022. 11. 11. 14:0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에서 '내보험 DIY' 서비스를 새로 오픈했다.(자료 : 삼성화재)]

삼성화재가 필요한 보장만 골라서 가입하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삼성화재는 '삼성화재다이렉트 착' 에서 내게 필요한 보장만 골라서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내보험 DIY(Do It Yourself)'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내보험 DIY'는 암보장부터 치아, 실손, 자녀, 운전자 등 내게 필요한 보장 플랜만 직접 선택해 한번에 가입할 수 있는 신개념의 보험서비스입니다.

삼성화재는 고객 스스로 가입하기 어렵다는 보험의 고정관념을 깨고, 평소 익숙한 온라인 쇼핑몰과 같은 방식으로 원하는 플랜을 장바구니에 담아 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해 보험에 대한 접근을 쉽게 했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기존 보험상품이 많은 보장을 통합적으로 가입해야 해서 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컸다면, '내보험 DIY'는 고객이 원하는 보장만 직접 선택함으로써 필요한 부분만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이제 보험시장도, 내게 꼭 필요한 보험을 스스로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DIY가 대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필요한 보장만 가볍게 담는 내보험DIY는 고객들의 보험료 부담도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